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침 운동을 하고 싶은 올빼미족을 위한 팁 7

ⓒJupiterimages

가뿐한 하루를 위해 아침 운동을 하고 싶지만, 현실은 침대에서 기어 나오는 것조차 벅찬 당신을 위한 팁들을 소개한다. 피트니스 및 요가 전문가 뎀시 마크스가 허핑턴포스트에 올빼미족들을 위한 기상 방법을 전했다.

1. 전날 밤에 모든 일정을 계획하라.

다음날 입을 옷을 미리 준비해두면 아침 시간이 절약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운동할 때 입을 옷을 미리 꺼내놓자. 아예 입고 자는 것도 방법이다. 헬스장에 간다면 가방도 당연히 미리 챙겨놓자.

2. 알람을 두 개 이상 설정하라. 그리고!

'두 번'이 아니라 '두 개'다. 두 번째 알람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놓자. 끄려면 잠자리에서 일어날 수밖에 없도록..

3. 천천히 시작하라.

아침 산책을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아침잠에서 깨는 데 도움이 된다. 천천히,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자.

4. 본인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택하라.

너무너무 하기 싫은 운동 말고 운동하는 시간이 기대되는 것으로 택해야 한다.

5. 같이 할 동지를 찾아라.

운동 버디가 있다면 더 재미있을 뿐 아니라 핑계를 대고 스킵할 일도 없어진다.

6. 성공하면 스스로에 보상하라.

기특한 자신에 대한 칭찬으로 비싼 커피를 테이크아웃하자. 일주일, 혹은 한 달 동안 연속적으로 운동하는 데 성공했을 때 스스로에 상을 주자.

7. 아침 운동을 한 날 좋았던 기분을 기억하라.

올빼미족인 당신도 매일 아침 좀비 상태였던 건 아니었을 것이다. 이불 속도 좋지만, 일찍 일어나 몸을 움직였던 날 상쾌했던 기분을 되새겨라.

*허핑턴포스트US의 7 Steps To Getting Out Of Bed To Work Out In The Mornin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침 운동 #올빼미족 #라이프스타일 #운동 #건강 #헬스 #운동하는 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