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근혜는 청와대 의무실 외에도 관저에서 수시로 진료를 받았다

South Korea's President Park Geun-hye visits an exhibition on South Korea's culture, at the Bercy Arena in Paris, France, June 2, 2016. REUTERS/Thibault Camus/Pool
South Korea's President Park Geun-hye visits an exhibition on South Korea's culture, at the Bercy Arena in Paris, France, June 2, 2016. REUTERS/Thibault Camus/Pool ⓒPOOL New / Reuters

박근혜 대통령 비선진료의 핵심인물로 꼽히고 있는 김상만 전 녹십자아이메드 원장이 박 대통령 진료를 본 장소가 청와대 의무실과 대통령 관저에 있는 '파우더룸'이라고 밝혔다.

1일 채널A과 의료계에 따르면 김상만 원장은 박 대통령 진료를 항상 서창석 주치의와 의무실장이 동석한 가운데 시행했으며 의무실뿐만 아니라 파우더룸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자신의 대통령 자문의 위촉이 안봉근 전 비서관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일각에서 알려진 것처럼 박 대통령 독대 진료는 한 번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김 원장은 2013년 9월 박 대통령의 혈액을 옮긴 사람이 간호장교가 아니라 이영선 전 행정관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이영선 전 행정관은 최순실씨 휴대폰을 본인의 셔츠로 닦아주는 장면이 포착될 정도로 최씨 일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김 원장은 혈액 검사 중 암세포 활성화 검사의 경우 청와대에서 할 수 없어 행정관이 외부 병원으로 혈액을 갖고 왔다고 회상했다.

김 원장은 또 최씨 자매가 진료 순서조차 기다리지 못할 정도로 주사제 처방에 중독된 사람들이라는 극단적인 표현까지 사용했다.

최씨 자매가 맞은 주사는 태반주사·백옥주사·신데렐라주사와 같은 피로해소 및 미용 관련 주사제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장은 차움의원에서 근무할 당시 최씨 자매는 다른 사람이 진료를 받고 있으면 주사제를 별도로 포장해가고, 보다 빠른 진료를 요청할 정도로 주사제에 집착했다고 언급했다.

다만 파우더룸에서 진료했다고 밝힌 김 원장이 채널A와 인터뷰 말미에 차움의원 진료기록에 적힌 '대통령 관저'를 뜻하는 안가를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다는 모순된 답변을 내놓아 진술의 신빙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의료 #최순실 #박근혜 #세월호 7시간 #주사제 #청와대 의무실 #관저 #김상만 #서창석 #대통령 주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