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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5월 18일 07시 09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6월 30일 12시 02분 KST

건강하고 날씬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3가지 식습관

GMVozd via Getty Images

당신을 건강하고, 날씬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3가지 식습관.

1. 비타민을 먹어라

vitamin

비타민 1일 권장량을 반드시 챙길 것. 비타민 B·C는 물론 비타민 D도 잊지 말아야 한다. "비타민 D는 우리 몸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죠. 하루 2회 생선을 섭취하거나 비타민 D 오일, DHA와 DPA가 포함된 오메가-3 영양제 등을 활용해보세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영양학 교수인 리즈 애플게이트 박사의 조언을 기억할 것.

2. 포만감이 들기 시작하면 식사를 중단하라

good food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 포만감을 측정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허기진 상태를 1, 배가 터질 듯 부른 상태를 10이라고 한다면 7 정도의, 적당히 만족스러운 상태에서 식사를 마무리하는 거죠. 이러한 연습을 통해 먹는 양을 잘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국 영양학자 엘리 크리거의 비법을 활용해보자.

3. 미각을 단련시켜라

tongue

정크 푸드에 익숙해진 미각을 좀 더 건강한 음식을 찾도록 단련해보자. 맛이 덜하더라도 설탕과 소금, 각종 화학 성분은 적게 들어 있고, 대신 섬유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골라보자.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연습을 몇 주만 해도 우리 뇌가 몸에 좋지 않은 간식을 꺼려하고 건강한 간식을 선호하게 된다고 하니 한번 실행해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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