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7년 02월 01일 06시 12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2월 02일 14시 12분 KST

달리기와 섹스의 상관관계

달리기와 섹스는 생각보다 깊은 연관성을 지니고 있다. 불꽃 같은 섹스를 할 수 있게 해줄 달리기의 놀라운 효능을 소개한다.

running

자신감이 넘친다

달리기는 몸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늘씬한 다리와 탄탄한 팔뚝을 가진 멋진 몸매로 바꿀 수 있는 힘을 준다. 바로 자신감이다. 몸매 중 신경 쓰이던 부위가 예쁘게 다듬어지면서 스트립쇼를 하는 것도 두렵지 않게 되는 것. 이건 그와의 섹스가 훨씬 후끈하게 시작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체력이 향상된다

전신을 사용하는 섹스에서 체력은 필수 조건이다. 달리기는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운동으로 섹스 시 더 활발히 반응하고 더 오래 버틸 수 있게 한다. 그 외에도 성 기능 저하를 일으키는 스트레스, 우울 및 불안감을 해소하거나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섹스 저격 운동이다.

성욕이 올라간다

백혜경 원장은 모든 종류의 유산소운동이 성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남성뿐 아니라 여성도 남성호르몬 분비가 증가하고 혈관 기능이 강화돼 원활한 성 흥분 반응을 일으키고 성욕을 키우기 때문이다. 여기에 질 주위를 수축하고 이완하는 케겔 운동까지 더하면 오르가슴 강화, 성감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기분이 좋아진다

운동을 하는 동안 우리 뇌에서는 섹스 호르몬의 배출을 촉진하는 엔도르핀이 생성된다. 그뿐만 아니라 칙적으로 달리기를 할 경우 클리토리스와 질 벽에 있는 것과 유사한 근육과 신경, 그리고 혈관들이 우리에게 기분 좋은 느낌을 선사해준다.

* 관련기사

- 남친이랑 운동할까? 게으른 도우미 편

- 화났을 때 운동하면 안된다?

- 몸에 물 좀 주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