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7년 01월 20일 06시 38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1월 21일 14시 12분 KST

단백질 셰이크도 마시는 법이 따로 있다

Mizina via Getty Images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근력 키우는 법, 영국 스포츠 영양학자 리처드 체서가 조언했다.

음식으로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을 채우지 못한다면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해라

근력운동을 하는 경우 근섬유가 약해지기 쉬운데, 이때 단백질에 함유된 아미노산을 통해 근섬유를 다시 강인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여성은 하루 평균 88g 정도의 단백질이 필요한데, 이는 달걀 6개나 닭 가슴살 3덩어리 분량이다. 식품으로 섭취해주면 좋겠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당분이 함유된 제품은 피해라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할 때는 제품에 단백질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다른 첨가물 없이 단백질로만 구성된 파우더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프록토오스(과당), 글루코오스(포도당), 말토스(엿당)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자.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셰이크에 땅콩버터나 치아시드 1작은술을 넣으면 도움이 된다.

운동을 마친 뒤 30분 내에 단백질 셰이크를 마셔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 후 30분 이내가 우리 근육이 가장 잘 발달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한다. 특히 저녁 운동을 한 이후에는 몸이 아침까지 영양 성분이 공급되기를 기다리는 사이 근력이 강화되는 효과가 줄어들 수 있으니 잠자리에 들기 전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는 것이 좋다.

* 관련기사

- 보디라인 재정비법

- 장 건강을 지키는 3가지 식습관

-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야 할 가슴 건강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