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6년 12월 08일 11시 34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12월 09일 14시 12분 KST

포경 안 한 게 죄가 되나요?

포경 한 남자와 섹스 한 적은 있어도 안 한 남자와 섹스해본 적은 없다고? 최근 미국에서 실시된 조사의 결과, 남자들의 포경 수술율이 점점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경 수술을 안 한 남자와 잠자리를 하게 될 때면 우리의 머릿속엔 '왜 포경을 안 했지?'라는 궁금증이 생기곤 한다. 이에 포경 안 한 다섯 명의 남자들이 미국 코스모폴리탄을 통해 자신들의 억울한 점과 앞으로 파트너들이 알아줬으면 하는 부분을 털어놨다.

penis

1 "능력엔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만약 당신이 포경하지 않은 남자와 섹스를 했고, 즐거웠다면 그들에게 말해주도록 하라. 대부분의 남자들이 포경수술을 했기 때문에 우리가 그 비주얼에 익숙한 것이지 포경하지 않았다고 해서 그들의 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것이 범법행위도 아니니 말이다. "요즘 세상에선 포경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자신감을 떨어뜨리곤 하죠. 전 제 자연 그대로의 페니스에 대해 불만이 없는데도 말이에요" 헨리(27세)의 말이 이를 반증한다. 만약 그와의 섹스가 좋았다면 남자들이 소수자로서 불안함을 느끼지 않도록 파트너로서 말해주도록 하자.

penis

2 "친구들이 어떻게 생각하는 지 걱정돼요"

헨리는 여자 친구에게 자신이 포경 하지 않았다는 걸 말할 수 있지만 동성 친구들에게는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남자)친구들에게 포경하지 않았다고 말한 적이 없어요. 항상 '그 곳'에 대해 수다를 떠는데도 말이죠. 남자들에게 있어 남들과 외형이 다르다는 사실은 마치 낙인을 찍히는 것과 같거든요. 두려움을 느끼면 사람들과 거리감도 느끼게 되죠. 그래서 아예 말을 하지 않아요."

3 "포경하지 않은 페니스도 포경한 페니스와 마찬가지로 깨끗해요"

당신은 '치구'라는 단어를 들어봤는가? 이는 음경의 포피와 귀두 사이에 분비물이나 죽은 피부껍데기가 축적된 것으로 독특한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치구는 남자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다. 여자들의 소음순, 음핵 등에도 생길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포경하지 않은 페니스에 치구가 생길 수 있어서 더럽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이건 남자들이 꾸준히 씻는 한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해요" 대니(21세)의 말이다. "저는 포경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만 위생 문제를 따지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해요. 오럴 섹스를 하고 싶다면 포경을 한 사람이든, 아니든 누구나 다 그곳을 깨끗이 씻어야 할 테니까요" 네이트(29세)의 말이다. 만약 그의 그곳 위생 상태가 걱정된다면 겉으로 보이는 외모부터 확인해보도록 하자. 그의 손톱에 검은 때가 끼어 있지 않거나 그 곳 털에 이런 저런 분비물이 묻어 있지 않다면 그 곳의 위생상태 역시 괜찮을 가능성이 높다.

penis

4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미국 소아과 학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포경 수술이 HIV 감염의 위험을 낮춰줄 순 있지만 신생아에게 포경을 무조건 하라고 권장할 만큼 효과가 있다고는 말 할 수 없다고 한다. 설사 그가 포경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할 때마다 콘돔을 사용한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전 여자들에게 포경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섹스를 거절당한 적이 몇 번 있었어요. 잘못된 정보로 이런 일이 생길 때마다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죠 저는 파트너가 제 그 곳이 더럽지 않다는 걸 이해해줬으면 좋겠어요. 그 곳을 씻고 안전한 섹스를 위해서 준비를 하니까요." 잭(20세)의 말이다.

5 "포경하지 않은 페니스가 더 예민해요"

"포경하지 않은 남자들과 섹스할 때는 좀 더 부드럽게 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삽입이나 오럴 섹스 할 때 페니스의 표피가 미끄러졌다가 다시 올라가면서 자극이 두 번 전해지기 때문에 귀두에 전해지는 느낌이 훨씬 강렬하거든요." 대니의 말이다. "한번은 여친이 손으로 해주는데 너무 예민해서 실수할 뻔했어요. 그러니 포경하지 않은 남자들의 페니스를 다룰 땐 좀 더 조심스럽게, 부드럽게 해주세요."라고 잭은 말한다.

penis

6 "수술 강요는 자제해주세요"

포경은 페니스를 덮고 있는 포피 일부분을 찢어 사용할 수 없게 하는 것이다. 아기일 때 하면 괜찮지만 2차 성징 후 포경 수술을 하면 감염, 발열의 위험이 뒤따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들과 다른 제 모습이 싫어서 성인 포경 수술을 할까 하고 생각해봤어요. 하지만 지금은 안하고 싶어요. 자신의 몸에 변화가 생기길 바라는 사람은 많지 않잖아요. 그러니 은근슬쩍 수술에 대한 말을 하거나 강요하지 말아주세요. 그건 전적으로 남자들의 선택에 달려있으니까요." 제이크(21세)의 말이다. 잭 역시 이에 동의한다. "남자들에게 있어 포경 수술은 아주 고통스러운 수술이에요. 생 피부를 찢는 것이고, 외형 또한 완전히 달라지는 일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남자들의 의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죠."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9 Things Uncircumcised Guys Want You to Know'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기사

- 그가 오르가슴을 느끼지 못했던 7가지 이유

- 국산 콘돔 열전

- 각 나라의 섹스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