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04월 20일 14시 08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21일 02시 52분 KST

행복한 부부의 10가지 습관

Shutterstock / Dmitry Berkut

1. 동시에 침실에 든다

연애 초기 함께 침대로 가 포옹하고 자는 시간을 기다리던 마음을 기억한다면 행동 역시 기억하자. 함께 침실에 드는 것은 건강한 관계의 초석이 된다.

2. 공통의 관심사를 찾는다

함께 보내는 시간을 즐기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당신이 좋아하는 리얼리티 쇼를 남편이 꼭 함께 봐줘야 한다거나, 남편과 같이 밤새며 ESPN을 보라는 얘기가 아니다. 어느 하나라도 함께 즐기고 기대할 수 있는 관심사가 필요하다.

주말에 함께 요리하기, 아니면 저녁에 함께 조깅하기, 아니면 좋아하는 미드 하나를 같이 보기.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또 하나 기억해야 할 점이 있다. 무엇이 됐든 주기적으로 하는 활동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3. 스킨십을 자주 한다

손을 잡거나 어깨를 감싸는 작은 행동으로 둘 사이의 친근감이 올라간다. 손을 잡는 순간 서로를 아낀다는 사실을 잠재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4. 요점 없는 잔소리를 하지 않는다

행복한 부부는 상대의 장점을 늘 기억한다. 따라서 정말로 문제가 생겼다면 대화로 푼다. 조롱이나 잔소리로는 서로를 감동시킬 수 없다.

5. 자주 키스하고 자주 사랑한다 말한다

출근하기 전 키스와 함께 사랑한다고 하자. 퇴근 후에도 하자. 아침과 저녁에 하는 인사는 서로 반갑고 기대하게 되는 일이어야 한다. 키스하고 사랑한다고 말하면 서로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이 절로 늘어난다. 는 서로 기대하는 순간이어야 한다. 키스를 하고 사랑의 마음을 알리면 서로에 대한 감사한 마음도 증가한다. 작은 것들이 큰 차이를 만든다. 이런 아침 인사는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6. 로맨스를 유지한다

당신이 좋아서 만지지 않고는 참을 수 없을 것 같은 신혼 때가 계속 이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신혼이 끝나도 열정은 이어져야 한다. 서로의 노력을 통해서.

7. 밖에서 데이트한다

한쪽이 상대의 호감을 얻기 위해 준비하는 데이트를 번갈아 가면서 해보자. 이제 연애를 처음 시작한 사람들처럼 이것저것 준비해보자. 함께 산지 오래된 부부라면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둘만의 시간을 위해 시간과 애를 써 외출준비를 하고 좋은 음식을 먹는 행동이 서로에 대한 애정을 강하게 만들 수 있다.

8. 함께 보내는 시간을 진심으로 즐긴다

서로와 함께 있는 시간을 정말로 좋아하면 관계가 꽃 필 수밖에 없다. 뭐든지 상의할 수 있는 부부라는 장점을 잘 활용해야 한다. 힘든 하루를 당신의 아내, 남편과 상의하자.

9. 때로는 반복되는 일상에 변화를 준다

삶에 예상치 못한 요소가 섞여있어야 한다. 즉흥적인 일을 피하지 말자. 서로에게 재미있는 깜짝 이벤트를 해보자.

10. 스마트기기를 멀리한다

서로에게 집중해야 할 때가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이런 건 다음날 해도 된다.

*허핑턴포스트US 블로그의 10 Habits Of Happy Coupl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