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12월 14일 09시 09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14일 14시 12분 KST

기후위기를 해결을 위한 하나의 목소리

ASSOCIATED PRESS

전세계 국가들이 과감한 역사적 합의를 이루었다. 전세계가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의 목소리로 말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여러 해 뒤, 우리 손주들은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인류의 도덕적 용기를 이야기하며 2015년 12월 12일을 전세계 국가들이 마침내 행동하기로 결정한 날로 기억할 것이다.

이 보편적이고 야심찬 합의는 정부, 비즈니스, 투자자들에게 명확한 신호를 보낸다. 우리의 세계 경제의 기반이 더러운 에너지에서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으로 바뀐다는 것은 이제 의심할 나위 없는 현실이다.

현존하는 감축 약속을 강화하기 위한 강력한 심사 구조부터 이번 세기의 지구 온난화 공해를 줄이기 위한 장기 목표까지 포함된 이번 합의의 내용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투자를 이끌어 내는데 필수적이다. 어떤 합의도 완벽할 수는 없고, 이번 합의 역시 앞으로 강화되어야 하지만, 우리 사회 모든 부문의 단체들은 이번 합의의 틀을 통해 위험한 탄소 오염을 줄이기 시작할 것이다.

파리 협약은 이 대의를 위해 헌신해 온 시민 사회, 정부, 비즈니스, 투자자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올랑드 대통령과 파비우스 외교장관이 이끄는 프랑스 정부와 반기문 사무 총장과 U.N. 기후 변화 협약의 크리스티아나 피게레스가 이끄는 U.N.에 감사드린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에 게재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