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년 01월 31일 05시 23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1월 31일 05시 26분 KST

페이스북이 가상화폐와 관련된 광고를 금지하기로 했다

Bloomberg via Getty Images
A collection of bitcoin, litecoin and ethereum tokens sit in this arranged photograph in Danbury, U.K., on Tuesday, Oct. 17, 2017. On Wednesday, billionaire Warren Buffett said on CNBC that most digital coins won't hold their value. Photographer: Chris Ratcliffe/Bloomberg via Getty Images

페이스북이 가상화폐(암호화폐)와 관련한 광고를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1월 31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 계정을 통해 이러한 내용을 뼈대로 한 새 광고정책을 공개했다.

새 광고정책을 보면, 가상화폐를 직접적으로 판매하려는 홍보에서부터 가상화폐와 관련된 모든 광고를 금지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가격 변동성을 예측해서 특정 시점에 거래를 이뤄지게 하는 바이너리 옵션 거래나 새로운 가상화폐 공개 등도 금지되는 광고에 포함된다.

29. 금융상품과 서비스의 금지 항목

정책|페이스북 광고에서는 바이너리 옵션과 가상화폐 공개(ICO)처럼 오도되거나 기만적인 판촉에 활용될 수 있는 금융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홍보해서는 안 된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하세요.

예시|

"지금 바이너리 옵션 거래를 시작하고 리스크 없는 거래 보너스를 받으세요!"

"세계 어느 누구에게나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가상화폐에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새로운 가상화폐 공개(ICO)! 지금 바로 15% 할인된 값에 코인을 구매하세요!"

"은퇴 자금을 비트코인에 투자하세요!"

페이스북은 이날 공개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핵심 광고 원칙은 안전성과 인간 우선"이라면서 "오도될 소지가 있거나 기만적인 광고는 페이스북에 설 자리가 없다"고 말했다.

또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사기나 속임수에 대한 두려움 없이 새로운제품과 서비스를 발견하고 알게 되기를 원한다"면서 "현 상황에서는 선의의 믿음을 주지 못한 채 운영되는 바이너리 옵션, ICO, 가상화폐 광고 회사들이 많이 있다"고 강조했다.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