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년 01월 04일 07시 39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1월 04일 07시 44분 KST

이번에도 안철수의 유머감각이 폭발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남다른 유머 감각을 자랑한다. 한동안 뜸하다 싶었더니, 그의 유머감각은 아직 죽지 않은 모양이다.

3일 오전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통합추진협의체 출범식을 진행했다. 이날 안 대표는 통합을 반대하는 당내 의원들의 목소리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안 대표는 얼마 전 귀국한 손학규 상임고문과도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특유의 유머 감각을 뽐냈다.

exo do

exo do

두 당 내에는 합당에 반대하는 세력이 있긴 하지만, 안 대표의 유-머 감각 정도라면 충분히 그들을 설득하고도 남을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안 대표의 이 고급 유-머를 접한 온라인 커뮤니티 내부 반응이다.

exo do

exo do

exo do

안 대표는 얼마 전에도 '젊은 사람들의 유행어'라며 "국민의당 가즈아"를 외친 바 있다. 이후 "가즈아"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안철수 가즈아'가 뜨기도 했다.

exo do

'가즈아'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을 위해 개발됐다는 어플 이름이기도 하다. 한강 수온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주는 기능을 한다.

안 대표의 과거 유-머를 천천히 훑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슬라이드를 옆으로 밀면 된다. 고급진 유머 수준에 무릎을 탁! 치게 될 것이다.

Photo gallery
안철수 아재개그 해명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