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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1월 02일 13시 15분 KST

더 행복하고 느긋한 사람이 되는 실질적인 방법 14

2017년은 정치적 비리, 유명인 성추행 사건 등 스트레스가 팍팍 쌓이는 뉴스로 가득한 한 해였다.

참기 어려울 정도의 스트레스가 우리를 엄습한다. 하지만 기억할 건 모든 사람이 스트레스를 겪는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스트레스에 집착하는 대신 스트레스 해소에 유익한 방안들을 모아봤다.

당신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당신이 좀 더 느긋하게 더 행복하게 사는 데는 도움이 될 거다.

1. 뉴스를 덜 본다.

연구에 따르면 부정적인 뉴스는 정신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그런 뉴스에서 벗어나야 한다. 정신과 전문의들은 환자는 물론 자신들에게도 부정적인 뉴스를 멀리하라고 처방한다.

2. '노'라는 대답을 더 많이 한다.

당신에게 2018년은 혼자 모든 걸 할 수 없다는 걸 인정하는 해가 되길 바란다. 마음에 내키지 않는 일에 '예'라고 대답했다간 장기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남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건 정신건강에 해롭다.

3. 소셜미디어를 스마트하게 사용한다.

지나친 소셜미디어 활동은 정신건강에 나쁘다. 소셜미디어에서 가끔은 분리해야 한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다. 방법은 건강한 관계에 도움이 되는 사람들과만 연결을 유지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당신에게 기쁨을 안겨주는 긍정적인 콘텐츠만 '팔로우'하라고 조언한다.

4. 새로운 TV쇼를 본다.

정신적 도피가 필요할 때도 있다. 주체하기 어려울 정도로 삶이 힘들 때는 우스운 코미디가 정답이다. 매사추세츠대학교의 수잔 위트본 박사는 재미있는 코미디가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 유익하다고 허프포스트에 말했다.

5. 활동적으로 산다.

운동만큼 좋은 건 없다. 연구에 따르면 꾸준한 운동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증 같은 증세가 사라진다. 산책이나 피트니스를 주기적으로 하는 게 가장 좋다.

6. 봉사 활동을 한다.

봉사 활동은 부정적인 감정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봉사 활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은 자기 삶을 주관할 능력을 지닌 자신을 발견한다.

7. 요리를 배운다.

요리는 당신의 창의성을 발휘하면서 스트레스를 잊는 방법이다. 자살예방교육의 댄 라이든버그는 "난 뉴스에 나오는 정치, 범죄, 무슨 이유 때문이든 스트레스나 부정적인 기분으로 가득할 때, 마트에서 재료를 잔뜩 사 온다. 내가 원하는 요리를 만들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8. 돈은 체험에 투자한다.

연구에 따르면 물질보다 기억이 사람을 더 행복하게 한다. 여행 떠날 준비를 하자.

9. 나머지 돈은 계획적으로 쓴다.

스트레스가 쌓이는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가 이다. 예산을 짜고 그 예산에 따라 돈을 쓰고 저축하는 건 삶의 지혜다.

10. 일기를 쓴다.

스탠퍼드대학교 심리학자 애이미 푼에 의하면 글을 쓰는 만큼 정신은 더 맑아진다.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면서 자신도 되돌아보게 되고 마음도 더 진정된다.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다." 그녀는 일기라고 매일 적을 필요는 없다고 했다.

11. 새해결심보다는 간단한 목표를 설정한다.

달성할 수 있는 작은 목표가 터무니없는 새해결심보다 낫다. 푼은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를 고른 후, 행동으로 옮기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목표를 장기적으로 지키는 건 쉽지 않다. 그러므로 자기가 정한 목표가 현실적인지 중간중간 확인하는 게 좋다."

12. 침실을 안식처로 만든다.

잠이 행복과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 요인인지는 이제 모두 안다. 더 중요한 건 침실은 오로지 수면과 섹스를 위한 장소라는 걸 기억하고 그런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이다.

13. 당신을 해칠 수 있는 사람을 경계한다.

누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당신의 정신건강이 좌우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스트레스에도 감염될 수 있다. 물론 행복감에도 감염된다. 따라서 당신에게 피해가 되는 사람이 누군지를 확실히 알아야 한다.

14. 자신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는 없다. 오로지 자신만을 100% 만족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당신의 멋진 2018년을 위하여!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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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