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12월 19일 10시 56분 KST

카일로 렌이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에서 상의를 벗고 등장한 이유

'스타워즈' 팬들은 머나먼 우주의 스타(행성 등)를 배경으로 한 '라스트 제다이'를 볼 준비가 단단히 돼 있었다. 그러나 상의를 벗은 할리우드 스타 카일로 렌은 기대 밖이었다.

며칠 전에 개봉한 새 영화에서 주인공 카일로(아담 드라이버)와 레이(데이지 리들리)는 '포스'를 이용한 일종의 텔레파시로 소통한다. 그렇게 연결된 두 사람은 아주 먼 곳에 떨어져 있으면서도 같은 방에 있는 듯 대화를 나눈다. 제작진은 이 장면을 최첨단 특수효과를 사용해 묘사하지 않았다. 그냥 모든 게 순간적으로 조용해지며 서로 다른 곳에 있는 레이와 카일로가 대화하는 각자의 모습이 다다.

그런데 예상치 않은 장면이 튀어나온다. 레이와 카일로가 정신으로 이어진 어느 순간, 상의를 입지 않은 카일로가 등장한다.

레이는 셔츠를 입지 않은 카일로에게 "대화하기 좀 불편한데"라며 옷을 입으라고 충고한다. 하지만 카일로는 그 말을 무시한다.

팬들은 혼돈에 빠졌다.

캡션: 이번 영화의 최고 장면은 아무 이유 없이 카일로 렌이 상의를 벗고 나타난 순간이다. 레이가 셔츠를 입으라고 하는데 싫다며 대화를 계속한다.

캡션: 카일로 렌이 셔츠를 입지 않은 모습으로 나타난 순간을 본 나의 실제 표정

캡션: 친구들이여, 상의를 벗은 카일로 렌을 기대하시라.

캡션: 상의를 벗은 카일로 렌이 나오는 장면에 대한 내 반응

왜 상의를 입지 않은 카일로 렌이 필요했느냐에 대한 추측이 분분하다.

카일로와 레이 사이의 성적 긴장감을 묘사하기 위해서? 카일로 렌의 할아버지 아나킨 스카이워커(헤이든 크리스텐슨)가 상의를 벗고 나오는 장면에 대한 일종의 오마주? 아니면 드라이버의 근육질을 자랑하고자 하는 단순한 동기에서?

아담 드라이버를 소개합니다!

사실 카일로 렌이 셔츠를 입지 않을 수밖에 없었던 매우 합리적인 이유가 있다.

제작진의 목표는 포스로 연결된 두 사람이 상대방의 말뿐만 아니라 모습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연출하는 거였다. 특수효과 없이 말이다.

제작진 렌 클라이스의 말이다 "서로 볼 수 있다는 게 전제돼야 했다. 그냥 목소리나 눈동자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카일로 전부를 말이다. 상의를 벗은 장면은 '아, 레이가 그를 볼 수 있구나'하는 인식을 관객에게 제공하기 위해서였다."

클라이스는 이 장면이 "그 덕분에 재미있어졌다."라고 덧붙였다.

카일로 렌도 동의하는 듯.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Photo gallery 스타워즈 제품 See Gallery

kakao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