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3월 22일 09시 42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3월 22일 09시 42분 KST

삶은 달걀을 먹다가 다이아몬드를 발견한 사람이 있다

굴을 먹다가 ‘진주’를 발견하는 사례는 종종 있다. 그런데 삶은 달걀을 먹다가 다이아몬드를 발견하는 상황은 어떨까?

영국의 샐리 톰슨이라는 여성은 최근 아침 식사로 삶은 달걀을 먹다가 입안에서 뭔가 흥미로운 게 느껴졌다고 한다.

the

“달걀 하나를 껍질을 까서 먹었는데, 입안에서 연골을 씹는 것 같은 느낌이 났어요.” 샐리 톰슨은 사우스 웨스트 뉴스 서비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입 안에 있는 걸 꺼내서 접시에 올려봤어요. 나는 그게 어디서 왔는지 도저히 모르겠더군요.”

그때 톰슨이 본 건 바로 작은 다이아몬드였다.

톰슨은 이 다이아몬드에서 신기한 징조를 느꼈다고 한다. 그녀는 곧 결혼할 예정이었고, 그 주말 친구들과 파티를 열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이게 무슨 신호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분명 신기한 일이에요.”

the

당시 톰슨은 이 달걀을 6개들이로 영국 슈퍼마켓 체인인 ‘Asda’에서 구입했다고 한다. 처음 그녀는 혹시 누군가가 다이아몬드를 잃어버린 게 아닐까 걱정했다. 그러나 한 보석감정사는 그 다이아몬드를 검사한 후, “이것은 진짜 다이아몬드가 아니라 큐빅 지르코니아(다이아몬드와 유사한 보석. 외관이 천연 다이아몬드와 흡사하다)로 불리는 보석”이라고 답했다.

지금 톰슨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보석이 어떻게 달걀 속으로 들어갔는지에 대한 의견을 구하고 있다. 과거 닭 농장을 경영했다는 콜렛 프란시스는 그녀의 질문에 “다이아몬드가 닭을 통해 알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달걀 껍질 코팅은 마지막까지 진행됩니다. 공기에 닿을 때까지는 딱딱해지지 않아요. 이 경우에 아마도 닭이 다이아몬드를 삼켰을 것이고, 이 다이아몬드는 닭의 내장에 붙어있었을 겁니다. 달걀이 생성되는 과정에서 이 다이아몬드가 같이 들어간 거죠.”

잉글랜드 북동부 노스요크셔에서 달걀 농장을 경영하는 다니엘 브라운도 ‘데일리 메일’과의 인터뷰에서 “그런 상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또한 “이런 일에 대해서는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허핑턴포스트US의 'Woman Says She Found A Diamond In A Hard-Boiled Eg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