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2월 13일 09시 17분 KST

아델, 故 조지 마이클 헌정 무대 중단...눈물까지 [제59회 그래미어워드]

아델이 故 조지 마이클 헌정 무대를 갑자기 중단했다.

adele grammy

가수 아델은 13일(한국시간)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제58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지난해 12월 25일 사망한 가수 조지 마이클을 위한 무대를 꾸미던 중 갑자기 노래를 중단했다.

아델은 관객들과 세션들에게 미안함을 표하면서, "중단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았다. 조지 마이클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고 이유를 밝혔다. 동료 가수들은 아델에게 박수를 보냈고, 아델은 이후 안정을 찾고 아름다운 무대를 완성, 기립박수를 받았다. 아델은 무대를 끝낸 후 눈시울을 붉혀 그 조지 마이클을 향한 그리움의 크기를 짐작케 했다.

adele grammy

adele grammy

adele grammy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의 주최로 1958년 처음 개최된 이래 대중음악의 전 장르를 총 망라해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의 레코드(Record Of The Year),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최우수 신인(Best New Artist) 등 주요 4개 및 장르별 최고 노래와 앨범 등 총 84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