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2월 10일 07시 24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2월 10일 07시 24분 KST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꿈의 직업이 탄생했다

Closeup portrait of a cute young female biting into a piece of chocolate
PeopleImages via Getty Images
Closeup portrait of a cute young female biting into a piece of chocolate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력서를 준비하자. 당신에게 딱 맞는 직업이 생겼다.

글로벌 과자 제조 업체인 몬델리즈 인터내셔널은 ‘오레오’와 ‘캐드버리’ 등을 소유한 회사다. 이 회사가 지금 자사의 제품을 테스트할 ‘초콜릿 테스터’를 찾고 있다.

물론 몇 가지 조건이 있다. 파트타임 직인 이 일을 하려면 영국의 리딩(Reading)으로 이사를 가야한다. 몬델리즈의 리딩 과학 센터에서 일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초콜릿을 맛보는 일이지만, 아래와 같은 상황은 아닌 듯 보인다.

만약 당신이 이미 리딩에 살고 있다면, 낮 12시 15분부터 2시 45분까지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된다. 이 일은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에만 하면 된다고 한다. “초콜릿과 코코아 음료 제품을 맛본 후 정직한 평가를 내리는 것”이 핵심업무다. 혼자 일하는 건 아니다. 이 테스터는 12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팀의 리더는 여러 의견들을 종합해 분석하게 된다”고 한다.

몬델리즈 인터내셔널은 자신들이 원하는 인재상으로 “제과 사업에 대한 열정, 그리고 맛을 감별하는 민감한 혀”를 꼽았다. 또한 “정직과 열망, 소통능력, 영어능력”을 덧붙였다. 관심이 있다면, 여기를 참조해서 지원해보자.

*관련기사

- 맥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꿈의 직업이 있다

the

 

허핑턴포스트US의 'Get Your Resume Ready: There’s A Job Opening For ‘Chocolate Taste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