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2월 08일 06시 52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2월 08일 06시 54분 KST

힐러리 클린턴이 "미래는 여성의 것"이라고 말하다

힐러리 클린턴이 대선에서는 패배했을지 모르지만, 여성을 위해 목소리 내는 일은 지금도 멈추지 않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각) MAKERS 컨퍼런스서 공개된 영상에서 클린턴은 여성들에게 "우리가 마주한 역경 앞에서도 나는 미래가 여성의 것이라고 꾸준히 믿고 있다"고 전했다.

클린턴은 이날 지난 1월 열린 여성 행진에 찬사를 보내며, 수백만 명을 행동에 나서게 한 엄청난 힘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달 여성들이 미국 전역과 세계 각지에 수백만 명이 모인 행진을 계획할 수 있었던 엄청난 에너지를 보시라. 우리에게는 목소리를 내고 앞으로 나설 강한 여성들이 필요하다. 여러분은 용기를 내고 다른 이들을 대범하게 이끌어야 한다. 그러니 미래를 걱정하고 우리의 권리나 기회 등이 계속 지켜질 수 있을지 염려하는 모든 여성을 위해 본보기가 되시라."며 더 큰 목소리를 내기를 촉구했다.

클린턴은 마지막으로 모든 여성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남겼다. "여러분 모두가 미래의 영웅이고 역사를 새로 쓸 사람이며, 유리 천장을 깨부술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하시라."

 

허핑턴포스트US의 'Hillary Clinton: ‘I Remain Convinced That The Future Is Femal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hoto gallery힐러리 클린턴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