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2월 07일 16시 43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2월 07일 16시 43분 KST

새누리당의 당명 여론조사 1위는 현재...

새누리당이 새 당명 결정을 앞두고 여론조사를 시행한 결과 '자유한국당'을 택한 응답률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7일 확인됐다.

당의 핵심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자유한국당이 27%로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행복한국당'이었다"면서 "1위와 2위 간 응답률 격차가 꽤 났다"라고 밝혔다. 3위는 '국민제일당', 4위는 '보수의힘'이었다.

korean assembly

이번 조사는 4개 당명 후보군을 놓고 책임당원 1만3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애초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제안한 '보수의힘'이 당내에서 호응을 얻었지만, 당명에 '보수'를 명시하면 자칫 대선을 앞두고 지지층을 제한할 수 있다는 우려도 함께 나왔었다.

이 관계자는 여론조사에서 가장 높은 호응을 얻은 자유한국당에 대해 "전문가 의견이 반영된 후보안으로,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 등 보수의 가치가 잘 반영됐다"고 평가했다.

당은 8일 연찬회에서 당명 개정에 대한 소속 의원들의 의견을 최종 수렴한 뒤 이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당명을 확정 짓고, 오는 13일 전국위원회를 열어서 당헌·당규 개정안과 함께 새로운 당명을 최종 확정하는 절차를 밟는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Photo gallery
안희정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