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1월 25일 05시 53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1월 25일 05시 53분 KST

테일러 스위프트가 여성행진에 참석하지 않고 트윗으로 지지하자 반발이 쏟아졌다

Singer Taylor Swift arrives at the Vanity Fair Oscar Party in Beverly Hills, California February 28, 2016.  REUTERS/Danny Moloshok/File Photo
Danny Moloshok / Reuters
Singer Taylor Swift arrives at the Vanity Fair Oscar Party in Beverly Hills, California February 28, 2016. REUTERS/Danny Moloshok/File Photo

지난 일요일 많은 여성 셀러브리티들이 도널드 트럼프에 반대하는 여성행진에 참석했다. 마돈나, 스칼렛 요한슨, 아메리카 페레라, 셰어 등이 수백만 명에 동참했다.

한 명의 셀러브리티는 참석하지 않았다. 테일러 스위프트였다. 대신 그녀는 아래 트윗으로 행진에 대한 지지를 나누었다.

행진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과 자긍심과 존경을 보낸다. 여성으로 사는 것이 자랑스럽다. 오늘도, 그리고 매일매일 #WomensMarch

사랑스러운 메시지였다. 그러나 몇몇 스위프트의 팬들은 이 트윗에 그다지 감명받지 않은 모양으로, 이 트윗이 '가짜 페미니즘'을 대변한다고 공격했다.

최근 스위프트는 여성 아티스트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며 일종의 페미니스트 아이콘으로 스스로를 변화시켜왔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녀의 공적인 이미지가 그저 마케팅 도구처럼 느껴진다고 지적해왔다. Gawker는 이렇게 쓴 바 있다. "가능한 유명해지고 돈을 많이 버는 그녀의 계획은 잘 통하고 있다. 다른 여성들을 그녀의 자기 홍보 도구로 이용하면서 말이다. 그녀는 스스로의 이득을 위해 페미니즘을 이용해먹고 있다."

스위프트가 트윗을 올린 이후 트위터에서는 반발이 쏟아졌다. 한 팬은 "당신의 팬으로서, 이건 개똥 같은 일이다. 페미니즘이 당신에게 이득이 되는 시점을 구미대로 골라서는 안 된다."고 올렸다가 삭제했다. 그러나 아래처럼 계속 반발이 쏟아졌다.

이건 구역질나는 기회주의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길.

홍보를 위한 당신의 가짜 걸 파워 내러티브를 위해 페미니즘을 이용하지 마라.

당신은 그게 '쿨'해보이고 개인적인 이득이 될 때만 페미니즘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는 스위프트가 과거에도 정치적 이슈에 대해서 침묵을 지켰다고 지적했다.

그렇다면 왜 당신은 대통령 선거기간 동안 아무말도 하지 않았나.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지 않도록 막을 수도 있었을 시기에.

팬들이 아래와 같이 그녀를 방어했다.

스위프트는 어떤 사람들에게 어떤 것도 증명할 필요가 없다는 걸 당신들은 이해해야 한다. 그녀를 내버려두라.

테일러가 말하지 않으면 : 미움을 받는다. 테일러가 말하면 : 미움을 받는다. 제발 그만들 좀 하라.

스위프트가 대선 기간 동안 침묵을 지킴으로써 몇몇 팬들은 그녀의 페미니즘과 정치적 의견에 의문을 표한 바 있다. 그녀는 도널드 트럼프와 힐러리 클린턴 중 특정 후보를 공식적으로 지지한 적이 없다.

대신 그녀는 투표 당일 아래 인스타그램 사진으로 팬들에게 투표를 독려했다.

Taylor Swift(@taylorswift)님이 게시한 사진님,

우리는 스위프트가 직접 말하기 전까지는 여성행진에 왜 참석하지 않았는지 알 수 없다. 다만 정치적 발언에 대한 그녀의 과거로 볼 때, 아마도 이번 건에 있어서 직접 말을 하지는 않을 듯하다.

허핑턴포스트US의 Taylor Swift Tweets Support For Women’s March But People Aren’t Buying I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