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1월 24일 11시 59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1월 24일 11시 59분 KST

머리가 큰 아기들은 자라면서 지능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당신의 아기는 머리가 큰 편인가? 걱정하지 마시라. 당신의 아기가 머리 작은 아기 보다 더 높은 지능을 갖게 될 거란 지표일지도 모른다.

baby big head

영국 ‘인디펜던트’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영국 에든버러 대학교의 연구진들은 “머리가 큰 아기들이 이후 더 똑똑해진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지난 2016년에 발표된 이 연구는 영국 내에 거주하는 37세에서 73세 사이의 사람 10만 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이다. 연구진은 “두개골 체적 지수, 유아시절의 머리 둘레, 그리고 어린시절의 인지능력을 포함한 다각적인 프로파일 점수와 인지 검사 점수 사이에 유미의한 연관성이 관찰되었다”고 밝혔다. 그들은 “큰 머리를 갖고 태어난 아기는 언어적 추론테스트에서 다른 이들보다 더 높은 점수를 얻게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또한 이는 “건강 상태가 양호한 사람들이 지능 수준이 더 높다는 이론을 뒷받침하는 연구”라고 덧붙였다.

아기의 성장과 지능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이전에도 진행된 바 있다. 유아기 시절 아이가 갖게 되는 좋은 기억들이 이후 더 높은 지능을 갖게 한다는 연구도 있었다. 육아 전문 매체인 ‘Romper’는 만약 당신의 아이가 과거 사건을 기억할 수 있다면 이것이 높은 지능의 초기 신호가 될 수 있다고 주목했다. 또한 아이가 어른과 놀며 대화하는 걸 좋아하는 것도 높은 지능의 신호라는 연구가 있다. 비록 아기가 어른과 노느라 잠을 덜 자더라도 말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Babies Born With Big Heads Are Likely More Intelligent: Stud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