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1월 23일 12시 20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1월 24일 10시 32분 KST

고전 문학을 간단하게 몇 문장으로 요약한 일러스트레이션 시리즈

만화가 존 앳킨슨은 'Wrong Hands' 시리즈에서 유명 고전 문학들을 1~3문장으로 요약한다. 아래는 그가 2016년부터 공개해 온 3편의 카툰이다.

1

전쟁과 평화(레오 톨스토이): 모두 슬픔. 눈이 옴.

분노의 포도(존 스타인벡): 농사는 구리다. 로드 트립! 로드 트립은 구리다.

돈 키호테(미구엘 데 세르반테스): 남자가 풍차를 공격한다. 또 그는 정신이 나갔다.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어니스트 헤밍웨이): 방황하는 세대가 술에 취한다. 여전히 방황한다.

모비 딕(허먼 멜빌): 인간 vs. 고래. 고래 승.

율리시스(제임스 조이스): 더블린, 뭐라, 뭐라, 뭐라 하고, 문장은 끝나지 않는다.

222

오디세이(호메로스): 퇴역 군인이 한참 있다 집에 돌아가 모조리 죽인다.

폭풍의 언덕(에밀리 브론테): 남매 같은 이들이 사랑에 빠진다. 안개가 많이 낌.

월든(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남자가 2년 동안 야외에 앉아 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죄와 벌(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살인자가 기분이 꺼림칙하다. 고백한다. 감옥에 간다. 기분이 나아진다.

베오울프: 영웅이 괴물을 죽인다. 어쩌고 저쩌고. 용이 영웅을 죽인다.

단테의 신곡-지옥편(단테 알리기에리): 아수라.

444

캔터베리 이야기(제프리 초서): '99병의 맥주' 중세 버전. (*편집자 주="99병의 맥주가 있네/한 병을 꺼내서 전달했네/98병의 맥주가 남았네" 이런 식으로 0병까지 갔다가 다시 "가게에서 99병을 사왔네"로 돌아가는 영어권 권주가)

파리대왕(윌리엄 골딩): 표류한 소년들이 서로를 죽이는 일 말고는 아무것도 잘하지 못한다.

맥베스(윌리엄 셰익스피어): 늙은 여자들이 한 남자를 설득해서 스코틀랜드를 망침.

호밀밭의 파수꾼(제롬 데이비드 샐린저): 우울한 십대가 불평이 많다. 빨간 모자가 있음.

까라마조프가의 형제들(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삼부자가 말싸움을 많이 한다. 여기도 러시아.

1984(조지 오웰): 디스토피아로 상상한 미래. 오늘날의 평범한 화요일.

작가의 다른 카툰을 더 보고 싶다면 홈페이지(링크), 페이스북(링크)을 열어보자. 홈페이지 상단에는 'Buy Me A Coffee'라고 쓴 귀여운 후원 링크도 붙어있다.

h/t laughingsquid

Photo gallery 애인과 함께 잘 때 겪게 되는 6가지 단계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