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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1월 02일 11시 10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9월 03일 17시 32분 KST

더이상 미루지 않고 정신 차리는 법 6가지

An attractive young businesswoman having coffee while working at her office desk
Yuri_Arcurs via Getty Images
An attractive young businesswoman having coffee while working at her office desk

계절이 바뀌고 있다. 그동안 귀찮다며 미뤄왔던 자기 관리를 다시 시작하도록 자신을 종용해야 할 때다. 아래 간단한 6가지만 실천해도 주변 정리를 하고 조금 정신을 차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1. 소셜 미디어 정화의 시간을 가져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우울하게 느껴지는 포스팅이 있다면 구독을 끊어라. 일년 동안 전혀 왕래가 없던 소셜 미디어 친구들을 끊어라.

bye bye

2. 전 애인과 완전히 결별하라

다시 교제할 일이 전혀 없다는 걸 알면서도 연락을 끊지 못하고 있다면 지금 끊어라.

3. 정신 건강에 유해한 친구들을 버려라

스트레스 주는 말만 골라 하는 친구는 친구가 아니다.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끊어라.

happy work

4. 직장, 일에서 정말 만족하고 있는지 스스로 평가해보라

일을 때려치우라는 게 아니라, 현재 자신의 상태를 인지하라는 것이다. 불만족스러운 점을 구체적으로 아는 것은 곧바로 노동 환경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

5. 소박한 운동 계획을 세워라

체중 감량, 머슬맨 되기와는 전혀 다른 종류의 목표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매일 20분 이상 걷기, 집에 가기 전 마지막 몇 개 정류장은 걸어가기와 같은 평범하고 소박한 것들을 지키려고 노력해보라. 시간이 없다는 건 핑계에 불과하다.

6. 점심 도시락을 준비하라

돈도 아끼고, 식단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다.

*허프포스트UK의 How To Finally Get Your Sh*t Together In January를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