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28일 04시 28분 KST

‘힙합2' 치타, 세월호 참사 애도곡 ‘옐로 오션' 음원공개

JTBC ‘힙합의 민족2’의 래퍼 치타가 신곡 ‘옐로 오션(Yellow Ocean)’ 음원과 최초 무대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피에스타 예지, EXID LE와 함께 ‘핫칙스家’를 이끌고 있는 치타는 지난 27일 방송된 ‘힙합의 민족2’ 세미파이널 1라운드에서 핫칙스 크루 장성환과 함께 ‘옐로 오션(Yellow Ocean)’ 무대를 꾸미며, 묵직한 감동을 자아냈다.

치타와 장성환이 공동 작사한 ‘옐로 오션(Yellow Ocean)’은 세월호 희생자의 무사 귀환을 바라며 사용하는 노란 리본이 바다를 덮을 때까지 애도를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Coma 07’로 치타와 좋은 호흡을 맞췄던 DJ Juice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세월호 참사의 안타까움을 담은 피아노 선율이 주를 이루는 이 노래는 ‘흐르는 세월 속 잊지 않을 세월, 호 / 우리의 빛 그들의 어둠을 이길 거야 / Yellow Ribbons in the Ocean / 진실은 침몰하지 않을 거야 / Yellow Ribbons in the Ocean. Ocean. Oh shine’이라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을 이야기하는 후렴구 가사와 치타, 장성환의 애절한 래핑이 어우러지며, 듣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특히 곡의 총 길이는 정확히 4분16초로, 세월호 참사 당일을 상징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며, 후반부에 울려퍼지는 합창단의 목소리가 곡의 비장함을 더하고 있다.

치타와 장성환이 함께 부른 ‘옐로 오션(Yellow Ocean)’은 28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도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