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23일 16시 46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23일 16시 46분 KST

'라라랜드', 160만 관객 돌파...'위플래쉬' 넘었다

영화 '라라랜드'(감독 다미엔 차젤레)가 160만 관객을 돌파했다.

23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배급사집계에 따르면 160만401명의 관객을 기록했다.

지나내 개봉해 '위플래쉬' 신드롬을 일으켰던 다미엔 차젤레 감독은 이로써 '라라랜드'로 국내 최고 흥행작이 바뀌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감독으로 우뚝섰다.

the

'라라랜드'는 국내외 신작들의 거센 공세 속에서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유지하며 입소문 흥행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오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커플들의 예매로 이어지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2위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의 청신호를 밝혔다.

또한 '라라랜드'는 BBC 선정 올해의 영화 TOP10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아카데미 주요 부분 수상에 청신호를 밝혔다.

BBC는 '라라랜드'에 대해 "요즘 보기드문 훌륭한 뮤지컬 영화"라며 "당신이 할 일은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노래와 춤을 본 후 찬사를 보내기만 하면 된다. 수년만에 만난 가장 유쾌한 영화"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라라랜드'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서로의 무대를 완성해가는 배우 지망생과 재즈 피아니스트를 통해 꿈을 좇는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뮤직 로맨스다.

'라라랜드'는 연말 전 세계 영화상도 휩쓸고 있다.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다인 7개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르며, 2017 아카데미 청신호를 밝혔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이 나란히 미국 배우조합상 남녀 주연상 후보에 등극했다.

2016년 뉴욕비평가협회 작품상,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주제가상, 음악상, 보스턴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LA비평가협회 음악상을 수상하고 전미비평가협회 올해의 영화 TOP 10, 롤링스톤지 선정 올해의 영화 1위에 올랐다. 제73회 베니스영화제 개막작 선정과 여우주연상 수상, 제41회 토론토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52회 시카고 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다.

'라라랜드'는 지난 7일 개봉해 현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