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19일 12시 30분 KST

남자들이 고환을 차였을 때 엄청나게 아픈 이유

gettystock

남성들은 고환을 걷어차이는 고통을 산통에 비유한다. 이제 우리는 그게 왜 그토록 아픈지에 대한 이유를 알게 되었다.

고환에 접촉이 일어나면 여러 남성들은 실제로 닿지는 않았어도 복부까지 위쪽에서도 고통을 경험한다.

‘오늘 알아냈다 Today I Found Out’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브 블로거 사이먼 휘슬러는 해부학의 이 수수께끼에 숨은 생물학을 살폈다.

아기의 몸에서 고환이 처음 생길 때는 위와 신장이 있는 복부에서 생기기 시작한다. 사춘기 때에는 고환이 아래로 내려오지만, 고환에 연결된 신경과 혈관은 복부에 남아 있는다. 그래서 고환을 걷어차이면 그 느낌이 각 고환에 연결된 신경을 통해 복부까지 올라온다. 복부에서 고통이 느껴지는 이유다.

christmas ball two red green

남성은 욕지기도 경험할 수 있는데, 휘슬러의 설명에 따르면 교감 신경계에서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의 내성에 따라서 정말로 구토를 하고 싶어지거나 살짝 메스꺼워질 수 있다고 한다.

극단적인 경우, 고환을 심하게 걷어차이면 장기적 생식 문제가 생기거나 심지어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

*허프포스트UK의 This Is Why It Hurts Men So Much When They Are Kicked In The Balls를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