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6일 10시 48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3월 17일 14시 14분 KST

그동안 몰라서 손해봤던 초간단 일상 꿀팁 8가지

Caucasian baby boy gasping in wicker chair
Marc Romanelli via Getty Images
Caucasian baby boy gasping in wicker chair

무엇이든 간단해야 살아남는 시대다. 번거로우면 딱 귀찮다. 우리의 삶은 ‘월화수목금퇼’ 가득찬 일들로 너무나 바쁘고, 그 와중에 정신건강을 위해서 아득바득 놀아줘야 하기 때문! 지금까지도 충분히 간편한 삶을 살아왔지만, 여전히 시간과 에너지를 줄여 줄 도구들이 필요한 이유다. “뭘 했는데 이렇게 하루가 금방 지나가지?”라고 생각하는 너무나 바쁜 피플들에게 제안하는 가장 트렌디한 8가지 초간단 일상 꿀팁을 알려준다.

1. 1+1 상품을 앱으로 모아두고, 초간단 레시피로 무한 활용한다.

convenience store

혼밥, 혼술 라이프를 널리 이롭게 하는 최강자는 편의점. 4개 만원짜리 주류, 덤으로 주는 상품을 꼬박꼬박 챙기는 것은 기본, 통신사 카드 할인 혜택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1+1 상품을 좀더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만 남았다. 그냥 하나 더 준다니까 무심결에 덥썩 집지 말고, 이젠 계획적으로 움직이자. ‘편의점 1+1’과 같은 앱을 다운받으면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의 1+1, 2+1 등 증정행사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에 ‘편의점 레시피’ 영상을 찾아 단돈 몇천원으로 초간단 만찬을 즐기고, 편의점 재료만으로 세계요리정복도 가능하니 웃지만 말고 따라하라.

2. 500원 동전 하나로 동심 자극 게임월드를 정복하라.

crane machine

돈과 시간이 없어서 못 논다는 얘기는 이제 안 통한다. 요즘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무한재미를 즐길 수 있는 때가 또 있었나. 번화가 중심으로 늘어나고 있는 복합 게임월드가 대표적. ‘인형뽑기’, ‘코인노래방’, ‘사격’ 등 취향 저격 놀이템들이 한곳에 집합해, 묵혔던 스트레스를 단시간에 해소할 수 있다. 500원으로 인형을 뽑아 선물하는 멋진 연인이 될 수 있고(물론 실력 상승에 필요한 돈은 제외하겠다), 또 500원으로 접었던 가수의 꿈을 다시 펼칠 수도 있는 것.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 버튼이 있는 ‘SM코인싱어’ 반주기를 찾아 녹음하면 72시간 내 문자로 합격통보를 해 준다. 함께 간 친구와의 노래 대결만으로도 만족한다면, 퍼펙트 스코어 노래배틀을 ‘TJ 미디어’ 반주기로 도전해 볼 것. 열창이 끝난 뒤 자신의 전국 노래 등수도 확인할 수 있으니 꿀잼!

3. 공인인증서 없이 초간편한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다.

citips

스마트폰에 잔뜩 쌓인 페이앱과 뱅킹앱들. 다운받으면 뭘 준다 해서 혹은 갑작스럽게 처리해야 할 거래 때문에 다운받아두긴 했는데… 스마트폰 용량만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다반사다. 게다가 폰을 바꾸기라도 하면 당장 공인인증서 없이는 거래가 힘들어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국내 법규상 뱅킹앱 사용에 공인인증서가 필수가 아닌데도, 대부분의 뱅킹앱이 아직도 공인인증서 없이는 간단한 조회 업무만 가능한 것. 이럴 때 미리 ‘씨티 모바일(iOS / 안드로이드)'과 같이 공인인증서 없이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뱅킹 앱을 챙겨둘 것. 자주 쓰는 계좌로 등록만 해 놓으면 로그인만으로도 5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하고, 앱 실행만으로도 예금, 외환, 카드, 투자상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냅샷 기능 덕분에 시간과 에너지를 확 줄일 수 있다.

4. 옷을 직접 입고 벗지 않는 가상피팅으로 나만의 룩을 관리하자.

fitps

내 맘에 쏙 드는 옷을 입어보고 사는 것만큼 신나는 일이 또 어딨을까. 그렇지만, 발품 팔아 매장을 돌며 입고 벗다 보면 어느 날은 뭐 하나 제대로 고르지도 못하고 온몸에 피로가 누적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고 온라인 쇼핑은 또 편하기만 한가. 잘 골랐다 박수쳤던 물건을 직접 배송 받아봤다가 사진과 달라서 실소를 금할 수 없는 사태에 빠지기도 하는 것. 이런 이들에게 신박한 서비스가 바로 '3D 가상 피팅 서비스'. 성별을 선택한 뒤 디지털 거울로 3초간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면, 매장을 일일이 돌아다니지 않아도 여러 브랜드의 상의 하의 원피스 등을 다양하게 코디해 볼 수 있다. 최근에는 ‘3D 발측정기’로 신발까지 제작하고, 온라인으로 코디한 옷을 퇴근하면서 바로바로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쇼핑 팁들이 많으니 놓치지 말 것.

5. 한 걸음씩 걸을 때마다 돈이 생기는 운동 어플로 관리한다.

exercise woman

더이상 운동을 무리하게 살을 빼거나 몸을 키우는 노동으로 여기지 말자. 꼭 돈과 시간을 투자하며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틈틈이 운동하는 우린 세련된 ‘홈트족’이니까. 운동법 영상을 가볍게 찾아보는 초보 수준을 넘어섰다면, 운동 앱을 다운받고 셀프 트레이닝일지를 SNS에서 적극적으로 공유해볼까. 물론 홈트족에게 가장 맹점은 피드백이나 보상이 없으면 역시나 작심 세시간이 되기 쉽다는 것. 서로 자극과 응원을 주고받는 다이어트 ‘다노’, 100여 가지 맞춤형 트레이닝 플랜을 제공하는 ‘나이키 트레이닝클럽’ 앱 등을 다운받는 것이 방법. 하루 적정량의 물 마시기를 체크하는 앱으로 혈액순환까지 챙길 것. 여기에 마지막 단계는 바로 간단히 걷는 것만으로 포인트가 쌓이고, 이율이 올라가는 적금을 든다면 금상첨화다.

6. 새로운 경험을 좋아한다면 360도 VR 영상을 놓치지 말라.

vrps

방구석 침대에 누워서도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 세계여행을 떠나는 것이 가능한 시대. 한여름에 몽블랑의 설산, 한겨울 호주 그레이트배리어리프의 다이빙 간접 체험을 하는 등 짜릿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각종 디바이스가 출시되려면 멀었다고? 유튜브에서 360도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섭렵했다면, VR 플러스 카페로 달려가자. 레이싱, 활쏘기, 롤러코스터 등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으니까. 단 주의할 점은 안경을 벗고 써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눈에 맞는 원데이 렌즈를 착용하고 가면 좋을 것. 주말보다는 사람이 적은 평일을 이용하면 좋다.

7. 모임 공간을 일정과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이동하며 쓴다.

spaceps

짧은 시간을 머물러도 함께한 사람들과 특별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맞춤형 장소가 필요하다면? 당신에게 딱 맞는 해결책이 있다.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활용하고 싶은 테마에 맞춰 공간을 대여하는 것. 날짜, 인원, 지역을 설정하고, ‘워크숍’, ‘프라이빗 파티룸’, ‘공연 연습실’ 등 모임 컨셉을 설정하면 한 눈에 공간 이미지와 시간당 대여료를 파악해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8. 가방 하나로 일주일을 살 수 있을 때까지 물건을 하나씩 버리자.

travel bag

집을 쾌적하게 청소해 줄 우렁각시를 한 명쯤 원하는가. 꾸준한 집 정리에 돈과 시간을 투자할 여력이 안 된다면, 아예 불필요한 물건들을 없애보자. 미니멀 라이프의 삶을 제대로 한번 살아보는 것이다. 이건 추억이 깃들었다며 버리질 못하고, 이미 있는 물건은 또 사서 쟁여두는 습관들을 던져버릴 때다. 블로그 ‘심플라이프’가 제안하는 ‘트렁크 프로젝트’에 동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최소한의 물건을 넣은 가방 하나로 움직이는 여행자처럼 집에서 조금씩 물건을 비우기 시작하는 것. 한꺼번에 해치우려면 그것도 일이니 하루에 몇 개씩 손길이 자주 닿는 가까운 것부터 버리자. ‘당근마켓’과 같은 앱으로 같은 지역인에게 중고거래를 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방법도 좋다. 이렇게 주변을 단순하게 만들고, 생활을 다듬으면 집중력이 높아져 시간도 늘어난다.

아무리 바빠도 아주 간단히 얻을 수 있는 일상 속의 혜택은 이렇게나 많다. 나만이 알고 있는 가장 유쾌한 일상 꿀팁이 더 있다면, 서로서로 공유해 볼 것. 세계 20여 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새로워진 씨티 모바일 또한 언제나 당신 곁에서 혁신적으로 편리한 금융 노하우를 알려줄 테니! >>> 씨티모바일 다운받기 ( iOS / 안드로이드 )

* 이 콘텐츠는 한국씨티은행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