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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14일 06시 28분 KST

앉아서만 일하는 사람을 위한 완벽한 스트레칭 운동 (영상)

Young Businesswoman Having Neckache in the office, doing massage of the neck and sitting at the desk.
vgajic via Getty Images
Young Businesswoman Having Neckache in the office, doing massage of the neck and sitting at the desk.

온종일 앉아 일하는 건 등과 허리에 무리일 수밖에 없다. 목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근육통은 물론 장기적인 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다.

사실 6시간 이상 매일 앉아서 일할 경우, 당뇨, 심장질환, 고혈압, 그리고 암 유발 위험성을 시사한 연구도 있다.

그러니 움직여야 한다. 아래 동영상에 따라서 말이다!

요가 선생 겸 물리 치료사인 오스틴 노리스는 사무실에서 온종일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위의 '더 나은 9-to-5' 동영상을 만들었다. 그가 가르치는 대로 5가지 스트레칭 운동을 따라서 하면 당신의 뭉친 근육은 스르르 풀릴 거다.

자, 시작!

Photo gallery 모든 근육을 한꺼번에 자극하는 간단한 다이어트 운동법 See Gallery

 

*허핑턴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