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13일 10시 05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13일 10시 09분 KST

'삽입 섹스'가 기억력에 좋다는 연구가 나왔다

Shot of an affectionate young couple kissing in bed
PeopleImages via Getty Images
Shot of an affectionate young couple kissing in bed

소위 말하는 슈퍼푸드(superfoods)만 기억력에 유익한 게 아니다.

맥길대학교 연구에 의하면 '삽입 섹스'를 자주 즐기는 여성의 기억력이 그렇지 않은 여성의 기억력보다 월등했다.

만 18세에서 29세 사이의 여성 78명이 이 연구에 참여했다. 성적 활동 조사와 함께 컴퓨터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단어와 이미지를 보게 했다. 그리고 얼마가 지난 후, 컴퓨터에 등장했던 단어/이미지와 새로 준비한 단어/이미지 중에서 이전에 보았던 것들을 구별하게 했다.

결과에 따르면 잦은 페니스/버자이너 삽입과 여성의 기억력엔 뚜렷한 연관성이 있었다. 그런데 표정 인식, 즉 이미지 인식과는 연관성이 없었다. 신경학자들은 섹스를 통해 단어 기억력을 조종하는 뇌 부분만 자극되는 것일 거라고 추측했다.

이번 연구 주제는 단기적 기억력이었다. 하지만 장기 기억력 시험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공동 연구자 젠스 프루에스너는 말했다.

자, 그럼 아래서 당신의 기억력을 시험해 보자.

Photo gallery기억력 퀴즈 See Gallery

 

*허핑턴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