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10일 06시 56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10일 06시 56분 KST

스웨덴에 생쥐를 위한 마법 같은 상점들이 생기고 있다

sdf

만약 스웨덴 말뫼의 거리를 걷고 있다면, 조그마한 디테일에 주목하시라.

아래를 보면 지하창 안 쪽에 뭔가 엄청난 것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베이커리나 '치즈와 크래커' 가게 등 생쥐를 위한 조그만 상점들 말이다.

AnonyMouse(@anonymouse_mmx)님이 게시한 사진님,

익명을 요청한 아티스트 그룹 '어노니마우스 MMX'(Anonymouse MMX(참고로 이들은 온라인 프라이버시를 위해 설립된 Anonymouse.org와는 전혀 상관없다.)는 "생쥐의 삶이 우리의 시야에서는 살짝 벗어났지만, 우리의 삶과 평행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멋지다."라며 생쥐를 위한 귀여운 상점을 열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들은 애니메이션 감독 돈 블루스, 디즈니, 아동 문학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을 "영감의 원천"이라고 언급했다. 사진들은 단 두 곳의 상점만 보여주지만, 이들은 앞으로 더 많은 상점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AnonyMouse(@anonymouse_mmx)님이 게시한 사진님,

그렇다면 생쥐를 위한 상점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질까?

'어노니마우스 MMX'의 아티스트 한 명은 이메일을 통해 "상점들은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것들과 뚜껑, 깡통 뚜껑, 성냥, 이탈리아 우표 등 우리가 주운 것들로 만들어졌다. 요점은 생쥐들이 직접 줍고 썼을 법한 것들로 만드는 것이었다."라고 전했다.

sdf

안타깝지만, 이들 상점은 실제로 운영되지 않는다.

이 아티스트는 "상점 속 견과는 진짜지만, 상점 자체는 닫혀 있다. 생쥐가 자물쇠 따기 기술이 있지 않은 한 아마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귀여운 상점들은 수많은 팬들을 얻었다.

'어노니마우스 MMX'는 "우리는 누군가 상점을 부술 때까지 그대로 내버려 둘 예정이다. 그렇게 되면 상점들은 자연스럽게 도시의 한 부분이 될 것이다. 사람들은 이미 상점들과 교류를 시작했다. 어떤 이는 작은 빵과 포스터를 만들어 상점을 더 새롭게 만들기도 했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AnonyMouse(@anonymouse_mmx)님이 게시한 사진님,

다음에는 어떤 상점이 생길지 정말 기대된다!

'어노니마우스 MMX'가 이메일을 마무리하듯, "치즈 아웃!"

AnonyMouse(@anonymouse_mmx)님이 게시한 사진님,

h/t Bored Panda

 

허핑턴포스트US의 'Tiny, Magical Shops For Mice Are Popping Up In Swede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