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06일 08시 34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06일 08시 36분 KST

YG 측 "빅뱅 '에라 모르겠다'와 더블 타이틀곡 계획" [공식입장]

이달 12일 발표되는 빅뱅의 첫 번째 신곡 제목이 ‘에라 모르겠다’로 밝혀진 가운데 더블 타이틀 곡을 발매할 계획이다.

YG 측 관계자는 6일 "'에라 모르겠다'는 빅뱅의 타이틀곡 중 한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을 계획하고 있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이미 완성해 놓은 상황"이라며 "1년 만에 발표 되는 빅뱅의 신곡들을 크게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엔터테인먼트 메인 프로듀서 테디의 공동 작품이며 지드래곤, 탑, 테디가 함께 작사에 참여했다. 테디가 설립한 블랙레이블의 신진 작곡가인 R.Tee가 이름을 함께 올렸다.

앞서 양현석 대표 YG 프로듀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빅뱅의 뮤직비디오 촬영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 이런 거 올려도 되나’, ‘#에라 모르겠다’"라는 해시태그가 일종의 힌트였던 셈. ‘에라 모르겠다’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었던 것이다.

sdf

오는 12월 12일 자정(13일 0시) 공개될 빅뱅의 메이드 앨범은 작년 4개월간 월간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뱅뱅뱅’, ‘루저’, ‘베베’,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IF YOU’, ‘쩔어’, ‘We Like 2 Party’ 와 신곡들이 다수 수록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 2월 탑이 군 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빅뱅의 신곡 발표와 활동에 관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그 어느 때 보다 커져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좀처럼 완전체 예능 출연이 적었던 빅뱅은 MBC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등 대표적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확정지었고, 12월 26일 SBS가요대전에 출연, 특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빅뱅의 정규 3집 ‘MADE FULL ALBUM’은 1년 여만의 신곡 발표이자,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특히 멤버 탑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앨범이 될 예정으로 가요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라 모르겠다’ 외 또 어떤 신곡을 만나볼 수 있을지도 기대 포인트다.

빅뱅은 12일 컴백 이후 음악 방송과 예능 출연 예정이며 2017년 1월 7, 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