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2월 03일 07시 25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03일 07시 27분 KST

'박근핵닷컴'에서 새누리 의원 4명이 대통령 탄핵에 '찬성'을 눌렀다

시민들의 청원을 직접 국회의원들에게 이메일로 전달하고 탄핵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의사를 수집하는 사이트 ‘박근핵닷컴(parkgeunhack.com)’에 새누리당 의원 4명이 탄핵 '찬성'으로 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초록색이 4표가 탄핵 찬성, 빨간색 3표가 탄핵 반대 응답이며, 122명이 무응답 상태. 현재 새누리당에선 김광림, 이군현, 이장우, 정운천 의원이 탄핵에 찬성하는 것으로, 엄용수, 이헌승, 조원진 의원이 탄핵에 반대하는 것으로 표시되어있다.

jose mourinho

박근핵닷컴에 응답을 받는 프로세스에 대해 문의한 결과 박근핵닷컴 운영진은 '유저가 청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이 가는 방식으로 설정해놨다'며 '국회의원들이 청원 메일에서 예/ 아니오 버튼만 누르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라고 답했다. 특히 운영진은 '국회의원들이 직접 답장을 하시기 때문에 직접 연락이 오신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엿다.

jose mourinho

답변에 따르면 적어도 국회의원의 공식 메일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이 의사 표현을 했다는 이야기. 물론 질문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고 실수로 클릭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다.해당 의원들에게 연락이 닿는대로 의사의 진정성 여부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