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9월 19일 12시 49분 KST

2016년 최고의 천문학 사진들을 모두 모았다

solar eclipse

인도네시아 루욱에서 3월 9일에 관찰된 개기식

중국의 유준은 3월 9일에 촬영한 개기식(皆旣蝕) 사진으로 '인사이트 올해의 천문학 사진작가 상'을 수상했다.

더 많은 사진은 아래에서...

어두운 달의 가장자리를 햇빛이 빛내는 '베일리의 목걸이'라는 현상은 이 사진에 아주 잘 포착됐다. 이 사진은 80개 국가에서 제출된 수 천개 아마추어 및 전문 작가들의 작품 중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유준에게 주어진 상금은 $13,000(약 1,500만 원)였다.

영국 그리니치 왕실 천문대의 천문학 대표이자 이번 대회 심사위원 중의 하나인 마렉 쿠쿨라 박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작품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암흑같이 어두운 동그란 정체를 불든 반원 형태가 단계적으로 감싸고 있다. 이 이미지가 뭘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순간, 놀라움은 더 커진다. 개기식의 진화를 한 이미지에 담은 고도의 능력이 요구된 작품이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이 대회는 BBC Sky at Night 잡지와 투자업체 인사이트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개기식 사진 외에도 여러 색채를 합성한 별 시리우스 이미지와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울퉁불퉁한 달 사진까지 참으로 다양하다.

이 사진들은 9월 17일부터 내년 6월 28일까지 천문학 천문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아래는 일부 수상작들이다.

인사이트 올해의 천문학 사진작가 수상작

인사이트 올해의 천문학 사진작가 수상작

 

허핑턴포스트US의 기사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