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8월 19일 13시 09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8월 19일 13시 12분 KST

라이언 록티 사건과 관련해 확실한 건 트위터가 정말 대단하다는 거다

default

라이언 록티와 친구 수영선수들에게 지난 주말에 무슨 일을 있었는지 그 내막을 안다는 말은 아니다. 솔직히 말해, 아무도 모른다. 록티와 그 친구들이 사고를 쳤다면 그들만 안다. 그런데 확실한 것이 있긴 있다. 이 사건에 대한 트위터가 정말로 대단하다는 것. 이런 훌륭한 트위터를 소개하지 않고 그냥 넘어갈 순 없다.

캡션: 록티는 브라질을 빠져나가면서 그의 가장 빠른 기록을 경신했다.

캡션:리우 - 강도 사건에 대한 두 개 이야기 다 확인 필요.

캡션: 라이언 록티가 브라질에서 도망치다.

캡션: 라이언 록티, 아마 이런 모습 아니었을까...

캡션: 라이언 록티는 밤늦게까지 놀았다는 사실을 엄마에게 거짓말 했다가 국제적인 사건이 됐다. 그렇다면 난 죽었다.

캡션: 록티를 턴 강도 스케치.

캡션: 라이언 록티가 말한 게 거짓말이라면 앞으로 강도사건에 대해 누구의 말을 믿을 수 있겠는가?

캡션: 잠깐. 무장강도가 총을 머리에 겨눈 순간에 록티가 정말로 "맘대로 해"라고 한 게 사실인가? 그럴리가...

캡션: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선수들이었다면 말이 일치했을 텐데.

캡션: 앵커 매트 라우어, "라이언, 강도사건에 대한 설명, 앞뒤가 안 맞습니다." 라이언 록티 - 위 동영상

캡션: 가장 어처구니 없는 부분은 32살인 록티가 자기 엄마에게 밤에 어디 있었는지 보고해야 했다는 점이다.

캡션: 그런데 지금이야말로 록티를 강도할 적기다.

캡션: 록티는 가짜로 신고했다. 앞으로 남자가 사기(원어의 '도난'을 사기로)당했다고 할 때마다 이 이야기를 기억시켜 줄거다.

캡션: 라이언 록티는 리우가 이런 곳인 줄 알았나 보다.

캡션: "하람베. 살아 있었네. 대체 어떻게?" "라이언, 아무에게도 이야기하면 안 돼. 지구의 운명이 달려있다고. 그러니까 그냥 둘러대."

캡션: 자기 엄마에게 '스파'에 갔다가 지갑을 잃어버렸다고 시인하기가 뭣해서 그렇게 된 것 아닐까?

캡션: 라이언 록티 시리얼은 정말로 맛있을 거야.

캡션: 라이언 록티에 대한 사실을 지금 전부 아는 게 좋을지 아니면 모르핀처럼 찔끔찔끔 알게 되는 것이 좋을 지 솔직히 말해 잘 모르겠다.

캡션: 난 앞으로 "라이언 록티처럼 머리에 총이 겨눠진 상태에서"라는 말을 덧붙이지 않고는 "맘대로 해"라는 말은 절대 안 할 거다.

캡션: 국민이 선출한 브라질 대통령이 쿠데타로 타도되자 미국은 어깨를 으쓱하는 정도다. 브라질이 미국 수영선수를 비행기에서 잡아 내리자, 이건 전쟁 감이라고 한다.

캡션: 라이언이 자기의 변명을 리트윗하는 것. 웃겨 죽겠다.

캡션: 록티는 무장강도에게 도둑맞았다고 하고 멜로는 그냥 느긋하게 쉰다.

캡션: 브라질 경찰 - "만들어 낸 이야기지? 그렇지?" 록티 - "네."

캡션: 라이언 록티가 자기 엄마에게 말 한 것 대비 실제 상황.

캡션: 더 많은 사연을 NBC가 틀림없이 보도할 거다.

캡션: 4 명 중에 라이언 록티가 가장 똑똑한 사람이었다고? 어떻게?

캡션: 내일부터 내 원래 머리 색으로 돌아간다.

Photo gallery 2016 리우 올림픽 페미니스트 순간들 See Gallery

 

허핑턴포스트US의 'All We Know For Sure About The Ryan Lochte Story Is That These Are Good Tweet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