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7월 25일 10시 38분 KST

남자와 여자의 티셔츠 벗는 방법이 다른 이유

아마 본 경험이 있을 거다. 여성은 팔을 X자로 만들어 아주 우아하게 머리 위로 셔츠를 벗는다(적어도 영화에선 그렇게 묘사된다).

반면에 남자는 뒤로부터 확 잡아당긴다. 당연히 훨씬 덜 우아하다.

남자가 셔츠를 벗는 방식

여자가 (우아하게) 셔츠를 벗는 방식

왜 이런 차이가 있을까? 소셜 미디어 탐정들(특히 텀블러 사용자)은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Today Show 진행자 매트 라우어가 그 답을 밝혔다.

라우어는 "남자 셔츠는 통이 넓으므로 위로 당겨 벗기가 쉽다. 여성 옷은 몸에 더 밀착돼 여의치 않다"라며 "또 남자는 여자보다 덜 유연해서 팔을 그렇게 하는 자체가 어렵다."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Today Show 진행자 알 로커는 여성들이 그렇게 셔츠를 벗는 이유는 "훨씬 더 섹시"하기 때문이라고 추측했다.

동료 진행자 카슨 데일리는 자기는 '후디니 법'을 선호한다며 목 부분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팔 구멍으로 머리를 뺀다고 하는데,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아래 소개한다.

영화 '웨인스 월드'에서 선보인 방법

닉 조나스의 '사뿐'

그냥 '확'

이런 우스꽝스러운 셔츠 벗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아래 같은 매우 멍청한 더위 날리기 법도 있다.

Photo gallery더위에 아무 효과가 없는 여름 용품 See Gallery

 

허핑턴포스트US의 'So THAT’S Why Men And Women Take Their Shirts Off Differentl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