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6월 21일 08시 06분 KST

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엑소 콘서트'에 가기 위해 준비한 것 (사진)

2017학년도 수능까지 150일이 남았다(6월 21일 기준). 곧 방학같지 않은 방학이 고등학교 3학년에게 다가올 예정이다.

고등학교 3학년이라는 이유만으로 한 해 내내 공부만 할 수는 없는 일이다. 가끔 좋아하는 일을 해 머리를 식히고 나면 능률도 더 오르는 법이다. 이 학생도 그런 마음으로, 방학 중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에 가게 해 달라고 어머니에게 '보고서'를 제출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 '박성진(DAY6)'이라는 닉네임의 유저는 '흔한 고3 친구의 콘서트가기 (feat. exo)'라는 글을 올렸다. 공개된 글과 함께 게시된 사진이다.

엑소 콘서트에 가기 위한 노력

엑소의 3번째 단독 콘서트인 'EXO PLANET #3 - The EXO`rDIUM'를 제목으로 쓴 이 보고서에는 엑소 콘서트에 대한 소개, 취지, 가야 하는 이유, 성적에 대한 약속, 티켓 가격을 갚는 시기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상세한 설명에는 각주까지 포함돼 있다.

글은 "어머니께서 보고서 잘 썼다고 칭찬해주셨대요"라는 말로 훈훈하게 마무리된다. 이에 댓글창에는 "저도 활용하고 싶어요", "혹시 파일을 구할 수 있나요?"라는 글이 쇄도했다.

the

이에 글쓴이 '박성진(DAY6)'은 이 파일을 공유했다. 여기를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한다.

이 파일을 제작한 학생에게 매우 뜻깊은 콘서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엑소 콘서트에 가기 위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