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5월 16일 11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5월 16일 11시 49분 KST

스타덤에 오른 세계의 기상 캐스터 5명(영상)

아침마다 날씨를 알려주는 목소리는 얼마나 소중한지. 게다가 기상캐스터들이 대기과학 전공자 수준의 단어를 구사하며 공기의 흐름과 장마 전선의 형성 이유에 관해 설명해줄 때면 가끔 정말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전 세계의 모든 방송국에서 기상 캐스터들은 다들 전문가로서 스타의 자리를 꿰차고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기상캐스터들을 모아봤다.

1. 야넷 가르시아

멕시코 몬테레이 지역 방송인 MTY 채널의 기상캐스터인 야넷 가르시아는 아마도 전 세계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가장 많은 스타 중 하나일 것이다. 그녀의 트위터 팔로워는 36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자그마치 2백만 명.

Las Noticias Televisa Monterrey 🎥 Gracias @bebe_mexico por mi outfit ❤️

Yanet Garcia(@iamyanetgarcia)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끊임없는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한 몸매가 인기 비결 중 하나다.

💫

Yanet Garcia(@iamyanetgarcia)님이 게시한 사진님,

2. 리버티 챈

미국 KTLA의 기상캐스터 리버티 챈은 파란 옷을 입었다가 일약 스타가 된 케이스다. 그녀는 지난 2월 방송에서 파란 드레스를 입었다가 컴퓨터 그래픽이 그녀의 옷에 지도를 그리는 바람에 큰 웃음을 샀다.

그러나 그녀는 방송 사고에도 아무런 흔들림 없이 웃음을 잃지 않아 호감을 사고 있다고.

3. 페카 포우타

핀란드의 기상캐스터 페카 포우타(Pekka Pouta)는 이 하나의 영상으로 MTV3의 간판스타가 되었다고 한다.

Poudan Pekan roolisuoritus MTV Sportin #talvimaraton -mainoksessa on valmis ja levinnyt kuulemma jo Kiinaan saakka! Huom! Videolla kartassa näkyvä ennuste ei ole oikea, vaikkakin sää on kylmenemässä ja lumisateen todennäköisyys myös etelässä kasvaa loppuviikolla❄️! Winter is coming! #mtvsaa #sää #pekkapouta #talvimaraton @mtvsportfi

mtvsää(@mtvsaa)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이 영상이 나간 후 혹 음악 공연장에서 그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자주 사진을 찍자고 청한다고 한다.

특히 그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슬램을 하는 장면이 인스타그램을 타고 번지며 더욱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pekkapouta #melkeinkuhajutut #kuhaoiskiva #kuvajutut 🐟

@melkeinkuhajutut님이 게시한 사진님,

4. 리암 더튼

NBC의 기상캐스터 리암 더튼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이름의 마을을 완벽하게 발음해 스타덤에 올랐다. 총 58자의 알파벳으로 구성된 영국 웨일스 서북부에 있는 앵글시( Anglesey) 섬의 한 마을 이름은 자그마치 ‘란바이르푸흘귄기흘고게러훠른드로부흘흘란더실리오고고고흐’(Llanfairpwllgwyngyllgogeryc).

우리는 쓰기도 힘들 것 같은 이 발음을 그는 한 방송에서 두 번이나 완벽하게 해냈다. 와우!

5. 알렉스 디킨

BBC의 알렉스 디킨는 지난 2014년 핼러윈 일기 예보에서 좀비 분장으로 유명세를 치렀다. 그는 '가장 따뜻한 핼러윈'이라며 설명 중간에 좀비 분장으로 순식간에 변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