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4월 15일 14시 19분 KST

거대한 악어가 다른 악어를 먹어치웠다 (동영상)

악어는 아마 포식자 중에서도 꼭대기에 있는 포식자일 것이다. 그러나 악어들도 조심해야 할 동물이 있다. 그건 바로 '또 다른' 악어다.

적어도 이번 주, 플로리다의 레이크랜드에서 자신보다 더 큰 악어에게 잡아먹힌 악어는 이 사실을 알았어야 했다. 이 사건은 각각 다른 시간에, 다른 위치에 있던 몇몇 사람들이 촬영한 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공유되면서 알려졌다.

이 영상 중 한 가지를 촬영한 알렉스 피규로아는 자신의 유튜브 포스팅을 통해 거대한 악어의 크기가 11에서 12피트(약 335cm에서 365cm 정도)는 됐다고 밝혔다.

가장 상단에 있는 동영상을 촬영한 앤드류 릴리퀴스트는 지역 방송국인 WFTS에 "처음엔 악어들이 싸우는 소리가 들려서 촬영하려 했어요"라며 "그런데 정말 기대하지 못한 장면을 얻었죠"라고 말했다. 그는 "심장이 마구 뛰었어요"라며 "저는 그저 그 큰 머리만 봤지만, 엄청난 일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옥타비아 하트가 촬영한 또 다른 영상에서는 이 거대한 악어가 또 다른 작은 악어를 간식으로 즐기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WFTS는 거대한 악어에게 이런 종류의 흉포함은 매우 흔한 일이며, 특히 3월부터 6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짝짓기 기간에는 더욱 심해진다고 밝혔다. 플로리다주의 어류&야생동물 담당 공무원인 게리 모어는 Fox13과의 인터뷰에서 "이건 전형적인 악어의 행동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런 거대한 악어의 공격은 최근 며칠간 자주 목격됐고, 항상 같은 악어가 포함돼 있었다.

모어는 "악어들은 전형적으로 자신들이 먹을 동물이나, 어쨌든 먹을 것을 1주일 정도 한 자리에 두거나, 부드럽고 맛있게 만들어 먹기 위해 두 조각으로 찢어두곤 합니다"라며 "야만적인 동물이죠"라고 덧붙였다.

허핑턴포스트US의 'CAUGHT ON VIDEO: Monster Alligator Eats Another Alligato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