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4월 09일 12시 53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4월 09일 12시 54분 KST

황치열, 中 '나가수4' 최종 3위를 차지하다(동영상)

OSEN

가수 황치열이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서 최종 3위를 하며 85일간의 도전을 마무리했다.

9일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황치열은 지난 8일 생방송 된 중국 후난(湖南)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의 가왕전에서 3위를 차지하며 가왕에 오르는 데 실패했다. 가왕 자리는 중국 가수 코코리에게 돌아갔다.

황치열은 이날 1라운드 듀엣곡 미션에서 거미와 함께 KBS 2TV 수목극 '태양의 후예'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곡 '유 아 마이 에브리싱'(You Are My Everything)을 열창했다.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서 신드롬인 만큼 청중평가단에선 엄청난 함성과 기립박수가 터져나왔다.

투표 결과 2위로 2라운드 솔로곡 미션에 나선 황치열은 중국 가수 샤오징텅(蕭敬騰)의 '왕페이'(王妃)를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이로써 황치열은 지난 1월 1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85일간의 경연을 마쳤다. 그는 한 번의 탈락 없이 종합 성적 1위로 가왕전에 진출했지만, 역대 외국인 가수 중 최고의 성적을 거두는데 만족해야 했다.

소속사는 "황치열이 가왕에 오르진 못했지만 매회 독창적인 무대로 K팝의 차세대 주자다운 실력을 보여줬다"며 "외국인 가수지만 완주하며 놀라운 활약을 했다. 중국에서 팬덤과 인지도를 쌓은 만큼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황치열은 오는 15일 경연을 끝낸 이 프로그램의 특집 방송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