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4월 07일 14시 16분 KST

숙면을 위해 잠들기 직전 반드시 피해야 할 5가지

깨지 않고 숙면을 취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희망사항일 것이다. 숙면을 위해서 잠들기 전 반드시 피해야 할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1. 차를 마시지 말라

the

커피는 물론 잠들기 전에 피했겠지만, 차 역시 잠이 들지 못하게 하는 주요 원인이다. 혹시나 따뜻한 차를 마시면 쉽게 잠들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면 큰 착각이다.

2. 논쟁을 하지 마라

the

논쟁을 마친 뒤 침대에 눕자마자 '아까 이렇게 말했어야 했는데'라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다. 절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논쟁하지 말자.

3. 애완동물을 침대에 데려오지 말자

the

보드랗고 따뜻한 애완동물과 침대에서 함께 자는 것, 상상만 해도 단잠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는 애완동물이 곁에 있으면 침대에서 휴식을 취하긴 어렵다. 혹시나 뒤척거려서 애완동물이 깰까봐 걱정이 되기도 할 것이고, 애완동물이 꿈틀거리거나 소리를 내 당신의 잠을 깨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4. 기술의 발달은 잠시 접어두자

the

스마트폰, 태블릿이나 노트북 같은 것들. 침대까지 그런 전자기기들을 가지고 들어오는 건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다.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뇌에 자극을 줘 계속 깨어있게 만들기 때문이다.

5. 특히 스마트폰은 치워 놓자

the

가능하다면, 방에 스마트폰은 두지 않는 게 최선이다. 새로 온 문자나 이메일, 페이스북 새로운 알림 등은 늦은 밤에는 확인하지 말자. 최소한 잠들기 한 시간 전부터는 건드리지 않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

허핑턴포스트UK의 'Longing For A Good Night’s Sleep? Here Are Five Things You Should Never Do Before Be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