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4월 06일 12시 56분 KST

여자들이 꼽은 최악의 남자 패션 10가지

가수 KCM은 그의 허스키한 목소리만큼 패션으로도 유명하다. 빵모자, 토시, 조끼와 굵은 체인 목걸이 등을 착용한 그의 모습을 찍은 사진들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페이스북 등에서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패션'이라는 제목으로 인기를 끌었다.

패션 테러리스트 KCM 스타일보솤ㅋㅋㅋㅋㅋ

남자다에 의해 게시 됨 2014년 5월 11일 일요일

이런 스타일에 여성들이 거부감을 느끼는 건 우리나라만의 이야기는 아니었다.

5일 영국 인디펜던트는 여성들이 꼽은 남성의 패션 테러에 대해 소개했다. 이는 세계적인 규모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의 여성 유저들의 투표로 나온 결과로, 해결 방안도 함께 공개하니 혹시 해당 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고치시길 바란다.

10위. 숏팬츠

여자로서 남자의 숏팬츠는 굉장히 부담스럽다. 그러나 더운 시기가 되면 거의 엉덩이만 가릴 정도의 짧은 바지를 입은 남성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숏팬츠 대신, 깔끔한 면 반바지를 입어라. 달라붙는 숏팬츠보다 훨씬 시원할 것이다.

9위. 배기 팬츠

Justin Bieber(@justinbieber)님이 게시한 사진님,

핏이 좋은 것이 관건인데, 대부분의 배기 팬츠는 그렇지 않다. 배기 팬츠는 우리를 90년대로 돌려놓은 것 같은 느낌이다. 세상은 진보하고 있는데 이 핏은 퇴보하고 있다. 제발 배기 팬츠 말고, 슬림핏의 면바지를 입어라. 훨씬 깔끔하고 세련돼 보일 것이다.

8위. 적절하지 않은 모자

머리에 반드시 뭘 쓸 필요는 없다. Baron3ss라는 닉네임의 레딧 유저는 "페도라를 제발 멈춰 주세요. 지금은 1935년이 아니에요"라고 단호한 댓글을 남겼다. 모자, 특히 페도라는 이제 유행이 지났다. 페도라를 쓰는 것은 "난 지금 한껏 멋을 냈지만, 이 정도밖에 안 돼요"라는 느낌을 준다. 머리엔 아무것도 쓰지 않는 게 가장 좋다.

7위. 수염

the

아무도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은 수염을 좋아하지 않는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수염은 깔끔하게 정리된 수염이다. 만약 정리가 안 돼 있다면, 꾸민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아니라 잘 씻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수염을 매일 깨끗하게 정리할 자신이 없다면, 매일매일 면도를 하는 것이 낫다.

6위. 가짜 안경

안경은 반드시 써야 하는 사람들이 쓰는 것이다. 닉네임 howingatthemoobs는 "전 남자친구는 필요가 없는데도 항상 안경을 썼어요. 진짜 바보같아 보였는데 말이에요"라고 말했다. 안경을 써야 외모를 조금이라도 가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안경을 쓰지 않는 편이 훨씬 낫다. 만약 도수 없는 안경을 썼다면 "이건 도수가 없는 패션용이야" 같은 이야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5위. 양말에 샌들 신기

the

"양말과 샌들, 특히 하얀 양말과 샌들이요." 닉네임 jmk816의 말이다. 양말과 샌들은 정말이지 보기 안 좋다. 유저들은 이를 '죽여도 마땅한 11가지 패션 조합'으로 꼽았다. 양말을 신지 말고 샌들을 신거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짧은 양말과 하얀색 스니커즈를 신는 것이 훨씬 보기 좋다.

4위. 셔츠를 넣느냐, 빼느냐

모든 셔츠를 바지 속에 넣어 입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간단한 것이다. 긴 정장 셔츠라면 당연히 바지 속에 넣어 입어야 하고, 비교적 짧은 캐주얼 셔츠라면 바지 밖으로 빼서 입으면 된다. 닉네임 mahayana에 따르면 '캐주얼 셔츠를 캐주얼 바지 속에 넣어 입는 일'은 정말이지 별로다.

3위. 구겨진 카고바지

the

일단 구겨진 옷은 어떻게 해도 멋있어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카고 바지는 주머니가 너무 많다. 누누이 언급하지만, 슬림핏의 면바지를 입는 것이 훨씬 낫다.

2위. 안 맞는 옷

the

옷을 살 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건 '잘 맞는가'이다. 너무 크거나 너무 작다면 아무리 비싸고 좋은 옷이라도 보기 부담스럽다. 옷은, 반드시 입어보고 잘 맞는 것으로 사자.

1위. 글씨, 그래픽, 온갖 무늬가 그려진 티셔츠

the

단순함을 지키자. 그래픽, 무늬, 유머러스한 문구, 커다란 로고가 박힌 티셔츠는 제발 포기해라. 멋지지도 않고, 귀엽지도 않고, 진지하게 아무 매력도 느낄 수가 없다. 그냥, 단순하고 평범한 티셔츠를 입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