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4월 03일 14시 26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4월 03일 14시 26분 KST

경찰 헬기를 위해 아이들은 몸으로 화살표를 그렸다(동영상)

영국의 국가 경찰 항공대(National Police Air Service)는 4월 2일,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공중에 떠 있던 경찰 헬기가 촬영한 영상이었다.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은 3월 25일이었다. 당시 지상에는 약 30명의 어린이들이 있었다. 부활절을 맞아 달걀 찾기 행사를 하고 있었던 것. 그런데 이 아이들 중 약 8명이 갑자기 바닥에 누워버렸다. 아이들이 누워있는 형태는 ‘화살표’였다.

npas redhill

보도에 따르면, 당시 경찰 헬기는 2명의 절도 용의자를 쫓는 중이었다고 한다. 영상에는 2명의 용의자가 도주하는 모습도 찍혀있다. 당시 하늘에 뜬 헬기가 신기해서 보고 있던 아이들은 도망치는 사람들을 보았고, 이 헬기가 그들을 찾는다는 사실을 알아챈 것이다. 그리고는 헬기 속 조종사를 위해 몸으로 용의자들이 도주한 방향을 가르켰다고 한다.

npas redhill

아이들의 화살표를 본 조종사는 지상에 있던 경찰들에게 용의자의 위치를 알렸고, 검거에 성공했다.

국가 경찰 항공대의 대변인은 “당시 항공대의 조종사들이 지상에 착륙한 후, 감사의 뜻으로 아이들에게 초콜릿을 나눠주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