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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02월 29일 13시 10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2월 29일 13시 29분 KST

당신이 반드시 딸기를 먹어야 하는 이유

Getty Images/Blend Images

딸기가 우리에게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이유가 뭘까?

하늘이 내려준 보물 같은 이 빨간 과일엔 단 맛 말고도 유익한 점이 듬뿍 담겼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중요한 비타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자, 그럼 그 효능을 한번 검토해보자.

1. 비타민 C가 가득하다.

1인분만(약 8개) 먹어도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의 160%을 섭취할 수 있다. 또 딸기 속엔 다양한 질병 예방에 효과를 보이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는데 비타민 C의 역할을 더 활성화하는 대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2. 혈압을 낮추는 자연식품이다.

칼륨을 비롯한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인데 심장 건강에 이런 청신호가 없다.

3. 심장병 유발 위험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딸기를 먹으면 혈압 조절은 물론 염증도 가라앉는다고 한다. 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올라간다. 딸기에 포함된 엽산은 심장질환과 연관이 있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을 완전히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You Didn't Know It, But This Is Why You Should Be Eating Strawberri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