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2월 29일 12시 05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2월 29일 12시 05분 KST

미국 미시건 주 다리 아래에 나타난 푸른색 빙하의 정체(사진)

미시간 호수는 미국의 5대 호수 중 하나다. 이곳에는 약 5마일 길이의 맥키낵 다리가 있다. 최근 이 다리 아래에서 신기한 얼음 덩어리들이 발견됐다. 하얀색이거나, 투명하지도 않은 푸른색을 띄는 얼음 덩어리들이다.





이 지역의 주민인 리자 시그너는 ‘미시간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색깔의 얼음 덩어리들이 나타는 건, 이 지역에서는 꽤 흔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Mackinaw City <3 Pure Michigan!

Posted by Liza Lu on 2016年2月23日


얼음과 눈은 일반적으로 하얀색을 띈다. 눈과 얼음에 많은 기포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표면에 빛이 반사되면서 하얗게 보이는 것이다. 미국의 국립 빙설 데이터 센터는 미시간 주의 빙하는 일반적인 빙하보다 기포가 적은 경우라고 설명했다.

“이때 빛의 파장이 얼음 깊이 도달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파장이 긴 빨간색이 흡수되고, 파장이 짧은 청색만 반영되는 것이다. 그래서 얼음이 푸른색으로 보이는 것이다.”

미국 국립 공원관리국 또한 공기의 양이 적고 물 순도 높을 수록 얼음이 파랗게 보인다고 설명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Enchanting Sky Blue Ice Draws Photographers To Lake Michigan Bridg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