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2월 22일 08시 3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2월 22일 08시 43분 KST

베스트셀러 영어교재의 단어암기 비법은 엄청난 수위의 '여성혐오'다

HPK

아래는 경향신문이 '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을 분석한 결과다. 베스트셀러 영어교재라는 이 책에는 놀랍게도 '여성혐오' 표현이 수십 개 포함돼 있다.

★ inured (익숙한)

경선식 영단어의 설명: 남자들과 같이 자는 데 익숙한 여자가 처음 만난 남자에게 '이리 누워'하며 익숙하게 꼬시는 모습

★ depreciate (가치가 떨어지다)

경선식: 회사 뒤풀이에 가서 술을 마구 먹어대고 안주도 게걸스럽게 모두 먹어치우는 여자가 자신의 품위(가치)를 떨어뜨리는 모습

★ perish (죽다)

경선식: 그녀(she)를 패서 죽이는 모습

★ lewd (선정적인)

경선식: 발가벗고 유혹하는 음탕한 여자를 연상

★ hyperbole (과장법)

경선식: 이쁘지도 않은 여자가 거울을 보며 '하이 이뻐' 하며 손가락을 공주처럼 볼에다 대고 과장하는 모습

SNS상에서도 경선식 영단어 관련 책은 악명이 높다.

여성혐오 표현에 대해 저자인 경선식 경선식에듀 대표경향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아래와 같이 반박했다.

"암기를 더 쉽게 하기 위해 일부러 사회 통념과 어긋나는 사례를 들기도 한다. 여성비하라는 것은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다. 누군가를 혐오하거나 상처 주려는 목적은 없었다."

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암기비법 공무원 편입 토플에 따르면, 경선식은 '전국 인터넷 영어 영휘 수강생에 있어 대한민국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한다.

경선식에듀(www.kssedu.com) 대표이다. 박정어학원 인터넷 토익·토플 Vocabulary 강의, 메가스터디 외국어영역 대표강사, 외대어학원 어휘·독해 강의, 한양대, 외대, 건국대, 동국대 어휘 특강의 경력이 있고, EBS 라디오(경선식 영단어)를 진행하였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동국대학교, 외대어학원, 남부행정고시학원 등에서 Vocabulary 강의를 했다. 박정어학원 인터넷 토익 토플 Vocabulary 강사, 메가스터디 수능 외국어영역 강사로 일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경선식의 Word Sponge』, 『편입.토플 Vocabulary 초스피드암기비법』, 『수능영단어 초스피드암기비법』, 『메가스터디 외국어영역 문법300제』,『경선식영단어 수능』,『경선식영단어 중학』, 『경선식영단어 토익』, 『경선식영단어 수능+휴대용암기장』 등이 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경선식 영단어 관련 책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경선식에듀 홈페이지 바로 가기

경선식 프로필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