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2월 05일 08시 00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2월 05일 08시 00분 KST

힐러리의 반격 "샌더스의 정의에 따르면 오바마도 진보가 아니다"

ASSOCIATED PRESS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Sen. Bernie Sanders, I-Vt, listens as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Hillary Clinton answers a question during a Democratic presidential primary debate hosted by MSNBC at the University of New Hampshire Thursday, Feb. 4, 2016, in Durham, N.H. (AP Photo/David Goldman)

힐러리 클린턴이 샌더스에게 반격했다. 9일 뉴햄프셔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현지시각으로 5일 열린 MSNBC TV토론에서 힐러리는 민주당의 어떤 사람도 버니 샌더스가 정의하는 진보가 될 수는 없을 거라고 말했다.

샌더스가 먼저 힐러리는 민주당 후보가 될 만큼 진보적이지 않다고 말하자 힐러리는 이렇게 반격했다. "샌더스의 그런 발언을 계속 들어오면서 궁금했던 게 있다. 도대체 (그에 따르면) 민주당에 진보라는 게 남아있기나 하겠는가?"

"샌더스의 진보에 대한 정의하에서는 오바마 대통령도 진보가 아니다. 월스트리트에서 후원금을 받았기 때문이다. 부통령인 바이든도 진보가 아니다. 키스톤을 지지하기 때문이다."

힐러리는 샌더스 역시 그 자신이 말하는 진보에 대한 정의에 들어맞지 않는 인물이라고 지적하며 "브래디 총기규제법을 다섯 번이나 거부하는 것이 진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hillary

버니 샌더스는 1993년부터 시행된 역사적인 총기규제법 '브래디 법(총기 구매시에는 이유를 명시하고, 수배자나 정신이상자 여부에 대해 일정 기간 심사를 거치도록 하는 법)'을 지속적으로 반대해 왔다.

그는 연방 하원의원이던 지난 1990년 브래디 법안에 반대표를 던졌고, 지난 2005년에는 총기 제조와 거래상을 소송에서 보호해주는 법안에 찬성표를 던졌다. 힐러리는 반대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Hillary Clinton: Under Bernie Sanders' Definition, 'Obama's Not Progressiv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