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1월 23일 09시 5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1월 23일 09시 57분 KST

네스호에서 괴물에게 딱 맞는 크기의 도랑이 발견됐다

ASSOCIATED PRESS
**FILE** This shadowy something is what someone says is a photo of the Loch Ness monster in Scotland. An amateur scientist claims he has captured what Loch Ness Monster watchers say is among the finest footage ever taken of the elusive mythical creature reputed to swim beneath the waters of Scotland's most mysterious lake. (AP PHOTO)

전설적인 네스호의 괴물, 네시의 집일까?

스코틀랜드의 선장이 네스호 바닥에서 호수의 공식 수심보다 30미터 이상 깊은,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도랑을 발견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크루즈 유람선 운행 회사인 제이코바이트의 키스 스튜어트는 소나에서 네시일 수 있는 것을 목격했다고까지 주장한다.

나는 이전까지는 네시를 믿지 않았다. 하지만 2주 전에 혹처럼 튀어나온 것이 있는 긴 물체가 바닥에 누워있는 소나 영상을 보았다. 지난 번에 호수 바닥을 스캔했을 때는 없었던 것이다.” 스튜어트가 스코츠맨에 말했다.

스튜어트가 관광객들이 괴물을 ‘발견’하는 배를 몬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 주장은 조금 회의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나 제이코바이트는 도랑 위를 지나며 녹화한, 깊이를 보여주는 영상을 발표했다.

네스호의 공식 수심은 230미터지만, 248미터 수심이 기록되었다는 보고도 있다.

스튜어트의 배가 측정한 수심은 271미터였다.

전문가들은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도랑이 있다는 주장을 일축하지 않았다. 네스호는 활동적인 그레이트 글렌 단층 위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전문가는 배가 호숫가에서 너무 가까워서 수심 측정이 잘못된 것일 수 있다고 말했다.

“호수의 벽에서 가까운 곳에서 소나 측정을 하면 로브 에코(lobe echo)라는 이상 현상이 생길 때가 있는데, 그러면 잘못된 수심 측정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아주 정교한 소나 장비라도 이런 이상 현상이 생길 수 있다.” 네스호 프로젝트를 이끄는 애드리언 샤인이 텔레그래프에 말했다.

샤인은 자기와 동료들이 그 지역을 다시 한 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제 진짜 조사가 필요하다. 잠수함을 써서 새 괴물 도랑을 제대로 살펴보자.” 네스호 괴물 팬클럽 회장 게리 캠벨이 스코츠맨에 말했다.

조심해, 네시. 네시 연합의 코트 곳프리 경에게 알려서 지역 마법사들을 모아 우리의 수중 동맹을 보호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Newly Discovered Trench In Loch Ness Is Just The Right Size For A Monste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