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1월 21일 14시 22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1월 27일 20시 02분 KST

절찬리에 판매중인 타자기 닮은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qwerky writer

qwerky writer

타자기를 닮은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를 기억하는가?

지난 2014년 여름,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소개됐던 바로 그 근사한 키보드 말이다.

관련기사 : 타자기 닮은 블루투스 키보드! (사진)

이 '쿼키라이터'가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치고 양산에 들어간 끝에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지난해 11월 초 사전 주문이 마감됐고,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이 시작됐다.


쿼키라이터


쿼키라이터에는 태블릿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으며, 내장 배터리는 USB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애초 쿼키라이터에는 체리사의 청축 스위치가 적용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엔가젯에 따르면 전 세계적인 물량 부족 사태 때문에 쿼키라이터 개발팀은 카일(Kailh) 청축 스위치를 선택해야만 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국 자판 모델과 영국 자판 모델 두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출시 기념 특가' 349달러(약 42만원)에 판매 중이며, 정가는 399달러다.

가격이 꽤 비싼 편이긴 하지만, PC매거진은 "기계식 블루투스 키보드가 매우 흔하지 않다는 점과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을 주문제작하는 비용이 말도 안 되게 비싸다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내에서는 배송비가 무료이지만, 해외 배송의 경우는 관세 등 각종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또 미국 자판 모델은 재고가 소진된 탓에 2월이나 3월에 배송이 시작된다.

주문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물론 그 전에 리뷰도 꼼꼼히 읽어보는 게 좋다.

언박싱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