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1월 15일 13시 10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1월 15일 13시 20분 KST

새로운 'X 파일'에서는 '스컬리'에 관한 진실이 드러날까?

스컬리에 대한 진실이 마침내 저 너머에 나타날지도 모르겠다.

fox

‘X 파일’의 크리에이터 크리스 카터는 허핑턴 포스트에 이번에 나올 시즌 10에서 ‘빅토리 랩’(우승 기념으로 트랙을 한 바퀴 천천히 도는 것)이나 ‘추억 되씹기’를 할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카터는 팬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들, 뜨거운 논란이 되었던 질문들에 대한 답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그는 스컬리와 멀더의 아들 윌리엄이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해 하던 사람들은 ‘만족할 것’이며, 스컬리에 대한 이론의 답도 드디어 얻을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이론: 스컬리는 사실은 불멸의 존재다.

‘X 파일’에서 불가능한 것은 없고, ‘X 파일’ 방영 중에 눈치 빠른 일부 팬들은 스컬리가 시리즈 뒤에도 기나긴 삶을 이어갈 거라는 강한 암시를 알아차렸다.

'슬레이트'의 설명처럼, 스컬리가 불멸이라는 첫 번째 단서는 시즌 3의 에피소드 ‘죽음의 예언가’에 등장한다. 이 에피소드에서 스컬리는 사람들이 어떻게 죽는지 예견하는 남자에게 자신은 어떻게 죽는지 묻는다. 그는 스컬리에게 “당신은 죽지 않아”라고 대답한다.

이건 ‘X 파일’이니, 불멸이라는 게 그렇게 이상할 것도 없을 수도 있다. 사람들이 쉬지 않고 이상한 말을 하는 드라마니까. 하지만 시즌 6의 ‘삶과 죽음의 교차로’에서는 스컬리가 총에 맞은 뒤 죽을 수 없는 남자가 그녀의 자리를 대신한다. 스컬리는 살아남고, 그의 불멸성을 넘겨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시즌 6에는 ‘악몽의 월요일’이라는 에피소드가 있다. 여기서 멀더와 스컬리는 하루가 계속 반복되어서 계속 죽음을 피한다. 그 이유가 스컬리라고 믿는 팬들이 많다. 레딧의 the_piranha는 이렇게 설명한다.

시간이 되풀이되는 이유는 바로 스컬리의 죽음이다. 스컬리는 죽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스컬리가 살아남을 때까지 시간이 반복된다.

다른 예들도 많다. 스컬리가 고대의 불멸의 심볼인 우로보로스 태투를 한 것도 그렇다. 하지만 이건 너무 무리한 생각일까?

우리는 카터에게 물어보았다. “그런 주장을 한 사람들이 있었죠. 하지만 이렇게만 말해두죠. 에피소드 6을 기대하라고.”

에피소드 6에서 정말로 스컬리가 죽을 수 없다는 게 밝혀질까? 그게 ‘X 파일’에 갖는 의미는 뭘까? 드라마가 영원히 계속될 수도 있다는 것일까?

우리는 카터에게 정말 저 너머에 진실이 있는지 물었다. 그는 “그렇다. 당신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이라면 뭐든지.”

‘X 파일’은 1월 24일 일요일에 폭스로 돌아온다.

 

허핑턴포스트US의 'X-Files' Creator Hints Reboot May Confirm That Theory About Scull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