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1월 06일 07시 06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1월 06일 07시 10분 KST

페이스북을 강타한 선생님과 학생들의 놀라운 군무(동영상)

‘Bet You Can't Do It Like Me’는 미국의 래퍼 DLOW가 지난 11월에 발표한 첫 싱글이다. DLOW는 노래를 발표하며 유튜브에 댄스 영상을 함께 공개했고, 영상과 함께 이 노래는 큰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최근 미국의 어느 학교 학생들과 선생님에게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론 클락(Ron Clark)은 미국 조지아 주의 애틀랜타에 위치한 론 클락 아카데미의 설립자이자 선생님이다. 그는 지난 1월 4일, 학생들과 함께 찍은 댄스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DLOW의 ‘Bet You Can't Do It Like Me’에 맞춰 함께 춤을 추는 영상이다.

Ron Clark Academy having fun with the #doitlikemechallenge

Posted by Ron Clark on Sunday, January 3, 2016


클락은 허핑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 영상을 찍게 된 계기에 대해 “학생들이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말했다. “방학을 보내는 게 지루하다며 저에게 춤을 가르쳐주겠다더군요.” 그래서 클락과 학생들은 1월 3일, 학교에서 만났고 학생들은 선생님에게 약 2시간 동안 춤을 가르쳐주면서 이 영상을 촬영했다고 한다. 이 영상은 이후 약 300만 번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페이스북을 강타했다.

클락은 자신의 학생들이 춤을 매우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학교는 아이들을 신나게 만들어줘야 해요.” 그는 허핑턴포스트에 이렇게 말했다. “학교는 아이들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하고, 아이들의 문화를 존중한다는 걸 보여주어야 합니다.”

론 클락은 “교육계의 노벨상”으로 불라는 ‘글로벌 교사상’(Global Teacher Prize)의 최종 후보에도 오른바 있는 선생님이다. 그와 학생들의 이야기는 지난 2006년 ‘론 클락 이야기’(The Ron Clark Story)라는 제목의 TV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당시 론 클락을 연기한 배우는 시트콤 ‘프렌즈’의 매튜 페리였다고 한다. 론 클락은 “학생들을 이해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다 동원하는 게 바로 교육자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ron clark

아래는 CNN이 이번 영상을 계기로 취재한 론 클락과 학생들의 모습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This Teacher Dancing His Ass Off With His Students Has Already Won 2016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