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1월 05일 12시 20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1월 05일 12시 21분 KST

쓰지 않는 아이폰 기본앱을 감쪽같이 숨기는 아주 간단한 방법

Gettyimageskorea

애플 아이폰에는 꽤나 많은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다. 캘린터, 노트, 음성메모, 계산기, 헬스, 애플워치 등등...

이 중에는 비교적 자주 쓰이는 앱도 있지만, 사실상 쓸모가 없어 방치하는 앱도 많다. 애플페이 등을 위해 만들어진 '월렛(Wallet)' 앱 같은 경우 한국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는 게 사실이다.

이런 앱을 감쪽같이 숨기는 방법이 있다. 블로터가 3일 소개한 이 소소한 팁을 활용해보자.

1. 숨기고 싶은 애플의 기본 앱을 폴더 하나에 모은다.

2. 폴더를 열고, 숨기고자 하는 앱을 화면의 오른쪽 끝으로 이동시킨다.

3. 폴더 속에서 두 번째 페이지가 만들어지면, 일단 앱을 배치한다.

4. 두 번째 페이지에 배치된 앱을 다시 화면 오른쪽 끝으로 이동시켜 폴더 속에서 세 번째 페이지를 만들어지도록 한다. 이때, 앱에서 손을 떼지 않는다.

5. 앱에서 손을 떼지 않고, 앱을 폴더의 중간으로 이동시킨 다음 홈버튼을 누른다.

6. 폴더 안에 배치한 모든 앱을 숨기면, 폴더와 함께 앱이 눈앞에서 사라진다. (블로터 1월3일)


만약 이해가 잘 안 된다면 여기에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자.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 트릭은 유튜브 유저 'videosdebarraquito'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됐다.

물론 일반 앱도 같은 방법으로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앱을 계속 이용하고 싶지만 바탕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하고 싶을 경우, 이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때는 검색 등의 방법으로 앱에 접근할 수 있다.

눈치챘겠지만, 이렇게 앱을 사라지게 하더라도 앱이 완전히 삭제되는 건 아니다.

또 아이폰을 재부팅하거나 이와 비슷한 경우(시스템 언어 재설정 등), 사라졌던 앱은 다시 바탕화면에 나타난다.

그동안 아이폰 이용자들은 '아이폰 기본앱 지우는 방법' 같은 검색어를 수없이 입력해왔다. 몇 가지 트릭들이 공개되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에 새로 발견된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쉬워 보인다.

애플이 다음 iOS 업데이트에서 이런 트릭을 막을 가능성도 있지만, 필요하다면 일단 될 때까지는 이 방법을 활용해보자!


Photo gallery 내가 좋아하는 음식 아이폰 케이스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