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0월 30일 18시 0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4월 17일 14시 08분 KST

말하지 않고 사랑을 전달하는 법 25가지

Getty Images/Vetta

위의 글은 The Huffington Post US의 블로거이자 부부 전문 상담사 윌프레드 라일리의 블로그 글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언젠가 남편과 장거리여행을 떠난 적이 있었는데 비행기 안에서 복도를 두고 앉게 됐다. 당시 남편은 내게 “여보 샌드위치 좀 줄까?” “물 좀 마실래?” 라며 챙겨주었고 재미없는 농담을 하기도 했다. 비행기 착륙 후 내릴 때쯤 다른 좌석에 앉았던 여성이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남편에게 무척 사랑받는 것 같네요.”

그렇다. 남편은 나를 사랑하고 있고 나도 마찬가지다.

이렇듯 커플은 자신들만의 사랑 표현법이 있다. 때로는 “운전 조심하세요.”라는 말 한마디로 사랑을 전달할 수도 있다. 상대방을 향한 사랑의 감정은 다정한 몸짓, 시선, 가벼운 스킨십을 통해 충분히 전달되기 마련이다.

다음은 말하지 않고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랑표현법이다. 이 중 일부는 나의 소중한 경험에서 나온 것이다.

1. 귀찮은 일을 도맡아 하자. 둘 중 한 명은 집안의 냄새 나는 하수구를 청소해야 한다. 신용카드사에 전화해서 항의해야 한다면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보라.

2. 상대방을 이해하는 마음을 갖자. 사람은 누구나 잊어버리고 빠트리고 실수할 수 있는 법이다. 일을 망친 사람도 역시 실수로 괴로워하는데 괜히 불붙은 집에 기름까지 부을 필요는 없다.

3. 서로 관심을 표현하라. 아무리 나이 들어도 상대방의 관심을 받는다는 건 행복한 일이다.

4. 인내하라. 커플은 좋든 싫든 참아야 할 때가 있다. 외출준비에 늦장을 부린다고 인상을 쓰거나 화를 낸들 해결되지 않는다. 차라리 숨을 크게 들이쉬고 마음을 편하게 갖도록 하라.

5. 상대방에게 집중하라. 매 순간 집중하며 살 수는 없더라도 정말 중요한 순간에는 반드시 집중하라는 말이다.

6. 청소를 상대방에게 떠넘기지 말라. 자신이 이용한 물건이 아니더라도 나서서 정리하고 치워라. 하나도 손해 볼 일이 아니다.

7.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더욱 관계에 충실하라. 커플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 함께 해결하기로 약속한 관계임을 잊지 마라.

8. 약점 보이는 것을 두려워 말라. 상대방에게 자신의 약점을 보이면 보일수록 친밀감은 높아지게 마련이다.

9. 상대방의 사랑 표현에 집중하라. 가장 행복한 부부는 상대방에게 적극적으로 사랑의 표현을 하는 사람들이다. 때론 “고마워요.”라는 말 한마디도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10. 사소한 다툼은 자제하라. 상대방이 화났을 때 침착하게 대해서 상황을 극복하는 것도 사랑의 표현법이 될 수 있다.

11. 상대방의 못마땅한 행동에 유머로 대응하라.

12. 함께 타는 차에 기름을 채워 놓고 우유나 뜨거운 물은 상대방을 위해 남겨두는 배려를 잊지 말자.

13. 가끔 저녁 식사를 만들어보라. 꼭 근사한 메뉴를 만들 필요는 없다. 단지 상대방을 위한 노력만으로 충분하지 않은가?

14. 상대방의 키스와 포옹에 반드시 응답하라.

15. 상대방이 자신만의 시간과 여유를 갖도록 배려하라. 때로는 혼자 친구도 만나러 나가고 책도 볼 수 있는 여유 말이다.

16. 상대방이 원하면 본인이 원하는 것 이상으로 창문을 열어주라.

17. 상대방이 원하면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창문을 닫아주라.

18. 자주 소통하라. 아무리 각자 바쁘게 생활하더라도 하트 이모티콘 하나 정도는 문자로 날릴 수 있다.

19. 상대방이 대학원에 가고 싶다거나 마라톤에 도전해 보겠다고 하면 무조건 “정말 좋은 생각이야!” 라고 말해라!

20. 말다툼 후에는 반드시 화해해라. 잘못한 사람이 먼저 화해를 청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결혼은 파워게임이 아니다.

21. 가끔은 코를 고는 상대방을 꼬집고 싶어도 참아라.

22. 둘만의 시간에 집중하라. 다정한 부부는 저절로 만들어지는 법이 없다. 부부끼리 여행도 떠나고 함께 있는 순간에는 회사 일도 줄여라. 무엇보다 함께 있는 시간에 스마트 폰 사용도 자제하라.

23. 남편 혹은 아내가 얼마나 사랑이 넘치는 지, 가정에 충실한지, 아이들을 잘 돌보는지를 남들에게 자랑하라. 대신 상대방이 엿들을 수 있도록 큰 소리로 칭찬하시길!

24.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도록 노력한다.

25. 인생은 정말 짧다. 상대방을 향한 미움, 서운함에 집착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PRESENTED BY 네스프레소